카카오 새 광고 상품과 비즈니스 솔루션 기대-이베스트투자
카카오 새 광고 상품과 비즈니스 솔루션 기대-이베스트투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9.04.0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최창민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일 카카오에 대해 "2분기 론칭 예정인 신규 광고 상품과 B2B 비즈니스 솔루션에 주목해야 한다"며 목표주가 13만5000원, 투자의견 매수(유지)를 제시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론칭 예정인 '신규 카카오톡 광고 상품'은 카카오톡의 4300만 MAU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즉 카카오톡의 메가트래픽에 최대한 노출될 수 있는 '범용 광고' 형태가 될 것으로 예상 한다"며 "론칭 예정인 '신규 카카오톡 광고 상품'이 카카오톡 메가트래픽을 최대한 활용하는 법용 광고라는 점은 기대 되는 부분이다"라고 평가했다.

자료제공=이베스트투자
자료제공=이베스트투자

그는 또 "카카오톡 비즈니스솔루션은 카카오톡 내 여러 비즈니스툴을 패키징한 솔루션을 탑재해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B2B 솔루션으로, 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비즈니스솔루션'을 활용해 주문, 결제, 쿠폰 발행 등의 일들을 일괄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므로 효용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카카오톡 비즈니스솔루션'은 중장기 프로젝트로 올해는 여러 사업자들을 광고주로 모집하는 시기며 본격적인 매출은 내년부터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진단했다.

그는 또 "광고주 모집의 경우 우선은 플러스친구 광고주들 중 오프라인 매장을 업태로 하는 업체들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