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씨제이헬스케어, 35년 역사 바탕으로 새역사 만들자"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씨제이헬스케어, 35년 역사 바탕으로 새역사 만들자"
  • 전지현
  • 승인 2019.04.0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돌' 씨제이헬스케어, 창립기념식 및 '자율준수의 날' 기념식 개최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달 29일 서울 본사(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에서 창업 35주년 기념식과 함께 제 4회 자율준수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및 강석희 씨제이헬스케어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윤 회장 축사로 문을 연 창업기념식은 장기 근속·우수 임직원 시상 및 강 대표의 창업 35주년 기념사,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강석희 씨제이헬스케어 대표가 창업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씨제이헬스케어.
강석희 씨제이헬스케어 대표가 창업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씨제이헬스케어.

윤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씨제이헬스케어 창업 35주년 기념식은 지난해 한국콜마와 한 가족이 된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기념일이기도 해 의미가 크다”며 “35년간 제약업 역사를 일궈 온 것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제약회사로 가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자”고 말했다.

지난 1984년 유풍제약을 인수하며 제약사업에 첫 발을 내디딘 씨제이헬스케어는 2006년 한일약품을 인수하며 사업을 확장했고, 지난해 한국콜마와 한 가족이 됐다.

창업 3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30호 신약인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정’을 출시하며 시장에 바람을 일으키는 씨제이헬스케어는 케이캡정을 중국과 베트남에 이어 중남미17개국에 수출하며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같은 날 씨제이헬스케어는 제4회 자율준수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반부패경영시스템인 ISO 37001도입을 선포했다. ISO37001 도입 선포에 이어 CP 우수 사원 및 공모전 시상, CP 특강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씨제이헬스케어 강석희 대표는 임직원들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및 부패 방지를 위한 마인드 셋을 강조했다.

국내 CP문화 정착과 발전에 기여해 온 씨제이헬스케어는 이번 선포식에 앞서 지난 달 ISO 37001 내부심사원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 인증 채비에 나섰다.

씨제이헬스케어는 컴플라이언스 분야에서 국제 표준을 실무에 적용하고, 임직원 대상 CP교육, 부패 위험진단 및 평가, 내부심사 활동 등을 강화해 향후 ISO 37001인증까지 확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