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과 빈폴의 이색 만남...롯데百, 아티스트·패션 협업 팝업스토어 오픈
윤종신과 빈폴의 이색 만남...롯데百, 아티스트·패션 협업 팝업스토어 오픈
  • 전지현
  • 승인 2019.04.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터미널점 ‘빈폴 멘X월간 윤종신’·부산본점 ‘커스텀멜로우 프린츠’ 팝업 열어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롯데백화점은 ‘빈폴 멘X월간 윤종신’, ‘커스텀멜로우PRINTS’ 등 패션 브랜드와 유명 아티스트가 함께 협업해 선보이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빈폴멘 x 월간 윤종신 팝업스토어.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빈폴멘 x 월간 윤종신 팝업스토어. 사진=롯데백화점.

패션과 예술 간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유명 브랜드가 인기 아티스트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 협업)’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브랜드를 이슈화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전환할 수 있어서다.

롯데백화점도 2030 트렌드에 맞춰 인기 브랜드와 유명 아티스트가 함께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우선, 인천터미널점은 11일까지 남성 브랜드 ‘빈폴 멘(BeanPole Men)’과 ‘월간 윤종신’과 협업한 ‘이제 서른’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제 서른’ 팝업스토어는 론칭 30주년을 맞은 ‘빈폴 멘’과 데뷔 30주년이 된 윤종신 그리고 서른 살의 아티스트 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가 함께 준비한 뮤직 프로젝트다. 이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이제 서른’ 콜라보레이션 음원 악보를 증정한다.

행사 기간 중 모든 상품을 10% 할인 판매하며, 2019년 봄/여름 상품 20만원 구매 고객에게는 ‘이제 서른’ 콘서트 티켓 2매(1명)을 비롯해 10% 할인권, 1만원 금액할인권 등의 혜택이 담긴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

또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는 1일부터 5월31일까지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커스텀멜로우(customellow)’가 국내외 유명 예술가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이는 ‘커스텀멜로우 PRINTS’ 팝업스토어를 연다.

행사 기간 중 4월에는 그래픽 아티스트인 이덕형과 김세동, 5월에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팀 라한(Tim Lahan)’과 협업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구매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구매한 상품에 새겨주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100명에게 10만원 상당 반팔 셔츠를, 아티스트 그림을 구매한 고객 50명에게는 커스텀멜로우 다이어리 노트를 증정한다.

김광희 롯데백화점 남성패션팀 팀장은 “고객들이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소비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롯데백화점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 고객들이 열광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백화점에서 문화도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