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키자니아' 은행 체험관 리뉴얼 오픈
신한은행, '키자니아' 은행 체험관 리뉴얼 오픈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3.3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 운영 중인 은행 체험관을 다음달 1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6년 3월부터 키자니아 서울·부산에 은행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관에서 어린이들에게 통장 개설, 현금카드 발급 등 '고객 체험'과 다양한 고객 응대 미션을 통한 '은행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키자니아 신한은행 체험관에서 은행원 직업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은행
어린이들이 키자니아 신한은행 체험관에서 은행원 직업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은행

이번에 새 단장한 은행 체험관은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우선, '디지털 존'을 신설하고 별도로 개발한 뱅킹 앱 '키자니아 쏠(SOL)'을 통해 키자니아에 방문한 어린이들이 직접 태블릿 PC로 계좌이체와 환전, 해외송금 등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또 키자니아에서 사용되는 전용 화폐 '키조'를 입·출금 할 수 있는 통장과 현금카드를 '디지털 셀프 뱅킹' 체험을 통해 개설할 수 있도록 '유어 스마트 라운지(Your Smart Lounge)'를 새로 배치했다.

신한은행은 키자니아 은행 체험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키자니아 쏠 타임(SOL TIME)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키자니아를 방문한 고객이 신한 쏠(SOL) 이벤트 메뉴에 접속해 ▲신한 행복 바우처 이벤트 내용 확인 ▲신한 행복 바우처 발급 ▲SNS를 통한 행복 바우처 공유 등 미션을 완료하면 100% 당첨되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키자니아 무료 입장권, 할인권, 키자니아 내(內) 커피 이용권, 팝콘 교환권 등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체험관 오픈 이후 약 85만명의 어린이들에게 은행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어린이들이 은행 업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