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넷마블 2분기 '맞짱' 예고?…트라하·일곱 개의 대죄, 새소식
[게임,오늘]넥슨·넷마블 2분기 '맞짱' 예고?…트라하·일곱 개의 대죄, 새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29일]카카오게임즈 3월 신작 대향연 대미 장식…28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출시

[비즈트리뷴] 3월 그리고 1분기 마지막 금요일, 넥슨과 넷마블가 달렸다. 2분기 출시 예정이 야심작 소식을 전한 것.

여기에 카카오게임즈는 전일(3월 28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출시, 3월 신작 대향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또한 3월 출격한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업데이트까지 줄을 이었다.

3월 29일(금) 넥슨은 2019년 상반기 최고 기대신작 '트라하' 사전예약자가 350만 명을 돌파, 사전 예약 선물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가자에게 기존 보상인 ‘[고급] 여행자의 의상 상자’와 함께 ‘[고급] 패션 마스크’를 추가로 제공하는 것.

'트라하'는 모아이게임즈가 개발 중인 하이앤드 모바일MMORPG로 오는 4월 14일까지 캐릭터 사전생성이 진행된다. 정식 출시는 4월 18일이다.

넷마블은 2분기 출격을 앞둔 신작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 시작, 25일 만에 성과다.

'일곱 개의 대죄'는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에 기반한 초대형 모바일 RPG다.
2분기 한국을 물론 일본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한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한국에 론칭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이게임즈의 유명 PD 기무라 유이토가 개발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무사 수행 중인 먹보 검사 ‘페코린느’, 주인공을 보필하는 과묵한 엘프 ‘콧코로’, 베일에 싸인 마법사 ‘캬루’ 등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한편 3월을 뜨겁게 달구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넥슨)'과 '마스터탱커(웹젠)에서는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외 리니지M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함께 IP 모바일게임의 흥행을 이끌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협동 콘텐츠 ‘용맹의 땅’ 상위 난이도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중인 모바일MMORPG ‘트라하(TRAHA)’ 사전예약자 350만 명 돌파,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3월 5일 시작한 초대형 기대작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한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전일(3월 28일) 출시했다.

[Comming Soon]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
보스턴에서 열리는 게임쇼 ‘PAX East’에서 슈터루터 프랜차이즈의 최신작 ‘보더랜드3’의 영상과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보더랜드: 올해의 게임 에디션’을 4월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자사가 개발중인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2079게이트식스’ 성우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Test]
▶DeNA HONG KONG(디엔에이 홍콩)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블리치 (BLEACH)’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 ‘블리치 – 사신 격투’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4월 1일까지 진행한다.

[만우전 이벤트]
▶넥슨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12종과 모바일게임 6종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게이밍
만우절을 맞아 4월 3일까지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8년 전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을 제공한다.

▶가이진엔터테인먼트
액션 MMO 게임 ‘크로스아웃’에서 만우절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웹젠
3월 11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협동 콘텐츠 ‘용맹의 땅’ 상위 난이도를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썸에이지(대표 박홍서)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DC 언체인드’에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 4월 11일까지 실시한다.

▶컴투스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네시삼십삼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장비 제작·탐색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와일드헌터’를 추가했다.

▶넥슨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s)’에 ‘스타크 실험실’을 추가했다.

▶게임빌
‘엘룬(Elun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에 신규 유닛 ‘스위치(Switch)’를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를 29일(금) 부터 수원 KT위즈파크 5G 스트리밍 게임존에서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
‘섀도우버스’에 제 12탄 카드팩 ‘Steel Rebellion / 강철의 반란’을 공개했다.

▶넥슨
전일(3월 28일)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공성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Episode11] 별의 탑을 넘어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RC 밴디토 레이스’와 ‘타켓 어썰트 레이스’에서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게임온과 공동 개발한 판타지 MMORPG '로도스도전기 온라인'에 용병 합성 시스템 및 신규 용병 추가, 레벨 확장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리부팅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PC 버전에 ‘서바이버 패스 3: 와일드 카드(Survivor Pass 3: Wild Card)’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3월 29일 서울 구로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제 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사명을 NHN으로 바꾸고 IT기술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
자체 개발한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퍼블릭 테스트넷[1]을 오픈하고, 클레이튼의 기술 구조와 지향점을 담고 있는 포지션 페이퍼(Position Paper)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인증 강사(Unity Certified Instructor, UCI)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강사가 배출됐다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 2019’에서 신작 RPG ‘미스트오버(MISTOVER)’를 시연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게임펍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킹덤디펜스’ 사전등록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9일(금)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