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4년 연속 최고등급
한국마사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4년 연속 최고등급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3.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본관
한국마사회 본관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28일 발표된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2015년 이후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이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는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기관 특성과 핵심 기능에 따라 나누어 그룹 내 상대평가를 통해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유도한다.

한국마사회는 건전한 레저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인프라를 개선하고 직원의 서비스 역량을 확충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월 김낙순 회장의 취임 이후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사회적 가치‘ 중심의 새로운 경영 목표를 발표하며, 공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강화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말산업 전문기관’이 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사회공익 승마 확대, 렛츠런파크 서울 포니랜드 무료 개방 등 국민의 여가선용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용산 장외발매소를 농업인 자녀를 위한 장학관으로 전환하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사회 공헌 사업을 확대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한국마사회의 국민신뢰 회복 노력이 거둔 성과”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한국마사회는 고객과 소통하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