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NH농협생명,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3.29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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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8일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이 직접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고객소통 창구다.

홍재은 대표이사(앞줄 가운데)가 지난 28일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앞줄 가운데)가 지난 28일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생명

제4기 고객패널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전화면접을 거쳐 총 1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다음달부터 오는 9월까지 6개월간 ▲자료조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총 4회 정기간담회 참석 ▲수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농협생명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고객중심경영의 일환으로 시작된 농협생명 고객패널 제도는 3기까지의 활동을 통해 총 115건의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검토했다.

현재 고령자용 큰글씨 보험금청구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등 고객의견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협생명은 올해 하반기 전문 상담사 위주의 콜센터 패널도 운영할 계획이다.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제안사항 등을 반영할 예정이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농협생명 고객패널은 매년 다양하고 심층적인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며 "고객패널 4기의 의견도 적극 경청하고 수용해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로서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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