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4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12명 선정, 6개월간 다양한 의견 수렴
NH농협생명, 4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12명 선정, 6개월간 다양한 의견 수렴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3.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이 지난 27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다.

사진제공=NH농협생명
사진제공=NH농협생명

지난 3월에 실시한 제4기 고객패널 모집은 1차 서류전형 및 2차 전화면접을 거쳐 총 1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자료조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총 4회 정기간담회 참석 ▲수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농협생명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고객중심경영의 일환으로 시작된 NH농협생명의 고객패널제도는 직전 3기까지의 활동을 통해 총 115건의 아이디어를 채택 및 검토했으며, 이 중 고령자용 큰글씨 보험금청구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엔 전문 상담사 위주의 콜센터 패널 운영을 통해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제안사항 등 보다 다양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는 “농협생명 고객패널은 매년 다양하고 심층적인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며 “고객패널 4기의 의견도 적극 경청하고 수용해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로서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