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키즈 월정액 독서 서비스 '대교 북클럽' 출시
KT '올레 tv', 키즈 월정액 독서 서비스 '대교 북클럽' 출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KT는 교육전문기업 대교와 함께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영유아 대상 월정액 독서 서비스 '대교 북클럽'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대교 북클럽'은 만 3~6세 유치원 누리과정에 맞춰 매월 20여편의 연령별 디지털 동화(VOD)와 4권의 종이책을 제공하는 통합 독서 프로그램이다.
 
사진=KT 제공
사진=KT 제공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제공하는 '대교 북클럽'은 아이들이 TV를 통해 즐겁게 책 읽는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누리과정과 연계된 핵심 동화 연 300여편을 디지털 VOD 및 오디오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 전문가가 자녀의 성장 단계를 고려해 매월 누리과정 주제에 맞는 도서와 워크북을 직접 큐레이션 했다.

매월 배송되는 실물 도서와 워크북을 활용해 VOD로 본 책 내용을 정리해보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양방향 독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KT는 향후 KT 기가지니의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대교 북클럽'에 차별화된 독서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교 북클럽'은 고가의 도서 전집 구매나 약정에 대한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의 월정액 서비스로 제공된다. 올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타 사이트보다 저렴한 가격(월 1만8000원, VAT별도)에 이용할 수 있다.
 
강인식 KT 미디어콘텐츠담당 상무는 "키즈랜드에서 준비한 '대교 북클럽'은 자녀 독서교육으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교육 전문가들이 엄선한 콘텐츠와 책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향후 대교 북클럽이 우리 집 독서 선생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AI 기능 추가 등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