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국제표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획득
한국동서발전, 국제표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획득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3.2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열 한국동서발전 발전처장(왼쪽)과 사우진 한국표준협회 울산지역본부장(오른쪽)이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28일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너지경영시스템 ISO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경영(Energy Management)분야의 국제표준으로, 공인인증기관의 △에너지경영목표(Plan) △에너지절감활동추진(Do) △에너지성과 측정(Check) △지속적 개선활동(Action)의 PDCA 사이클 구축 및 추진성과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특히 한국동서발전이 이번에 구축한 에너지경영시스템은 기존 품질, 환경경영시스템과 통합하여 경영시스템의 구조적인 중복을 제거하고, 품질-환경-에너지 업무 간 연계성을 강화하여,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새롭게 정의된 HLS(High Level Structure)를 구현한 우수사례로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에너지 효율적 이용으로 세상을 풍요롭게"라는 에너지 비전에 따라 △본업혁신을 통한 에너지절감, △에너지신사업 선도, △에너지 사회적가치실현의 3대 전략방향으로 에너지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발전소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한편 중소기업의 에너지절감과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 지원도 확대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