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울산의 새 랜드마크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29일 견본주택 개관
시티건설, 울산의 새 랜드마크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29일 견본주택 개관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3.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시티건설은 오는 29일,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128-1(구 올림피아호텔 부지) 일원에 들어서는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시공: 두산건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256가구와 전용면적 32~78㎡ 오피스텔 99실로 구성된다. 한동안 신규 공급이 없었던 울산 분양시장의 올해 첫 분양 단지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옥동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지역에 조성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두산건설의 최고급 주거 브랜드인 ‘더 제니스’로 지어져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29일 견본주택 개관 예정인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투시도

 

◆ 직주근접 프리미엄...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산업단지 배후수요 확보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우수한 교통여건과 대규모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다.

울산 교통의 요충지이자 남구 문수로 교통의 중심축인 공업탑 로터리를 통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시외 버스터미널과 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옥동-농소 고속화도로는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동서축 교통망을 확충하는 울산외곽고속도로(2026년 완공 예정)가 지난 1월 예비타당성(예타) 조사 면제사업으로 확정돼 타 지역과의 접근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 미포국가산업단지와 온산국가산업단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울산 테크노산업단지도 단지 남측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 우수한 교육환경에 쾌적한 자연환경까지...실수요자 위한 최적의 입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울산의 명문학교 학성고를 비롯해 학성중, 울산서여중, 신정고, 울산여고 등이 위치한다. 대규모 학원가가 문수로 양편에 조성돼 있으며, 특히 옥동 성당 삼거리 주변에 들어선 대형 학원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마트 울산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홈플러스, 중앙병원, 울산광역시청 등 이용이 편리하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CGV,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이 밀집되어 있는 삼산동 일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맞은편으로 364만여㎡에 이르는 ‘울산대공원’이 위치해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는 울산대공원, 울산대교 조망이 가능하다.

◆ 뛰어난 내부설계...KT IoT 서비스 적용된 인공지능 아파트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KT IoT 서비스가 적용돼 인공지능 아파트로 편리함을 더할 방침이다. 월패드와 스마트홈 앱으로 엘리베이터 호출과 가스안전기 및 조명, 냉난방 전원 조절도 가능하다.

최첨단 특화 시스템도 반영된다.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며, 차량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을 통해 보안 안전성을 높였다. 원격검침 시스템, 현관 일괄제어 시스템도 적용된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대기전력 차단장치를 구축해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내구성 강한 공법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통풍이 가능한 생활친화적으로 설계돼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온천으로 유명했던 구 올림피아 호텔 부지에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천연 온천 사우나가 입점을 앞두고 있으며, 야외 족욕탕 시설도 계획돼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관계자는 “신정동과 옥동 일대는 명문학교를 비롯 우수한 사교육시설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춘 지역이다”며 “편리한 교통을 기반으로 인근 산업단지 배후수요도 확보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612-3번지(롯데백화점 건너 편)에 위치한다. 청약일정은 4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일,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