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프리미엄 유아식 ‘노발락 골드’ 출시
GC녹십자, 프리미엄 유아식 ‘노발락 골드’ 출시
  • 전지현
  • 승인 2019.03.2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필수 영양성분 및 신바이오틱스 등 함유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프리미엄 유아식 ‘노발락 골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노발락’은 지난 2012년부터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로 프랑스를 비롯해 독일, 뉴질랜드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노발락 골드’는 생후 12개월까지 아기를 위한 ‘스테이지(Stage)1’,‘스테이지(Stage)2’를 비롯해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수유 가능한 성장기용 조제식 ‘스테이지(Stage)3’로 구성됐다.

사진=GC녹십자.
사진=GC녹십자.

‘노발락 골드’는 소아과 의사와 영양사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영유아 영양요구량에 맞춰 설계한 유아식이다. 비타민과 철분, 아연, 단백질 등 영양소들이 고루 함유됐다.

특히, 이 제품에는 영유아의 장건강 및 소화 기능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조합인 신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모유 구성 성분인 뉴클레오타이드와 DHA(도코헥사엔산) 및 ARA(아라키돈산) 등이 포함돼 영유아 면역 기능 향상 및 두뇌와 시력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회사 측은 "‘노발락 골드’는 제조 단계뿐만 아니라 원유 집유부터 출하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에서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노발락 골드’는 프랑스 유나이티드 파머세티컬(United Pharmaceutical)사가 직접 운영하는 초목지대 목장에서 원유를 집유해 국제 표준화 기구 품질경영 국제규격인 ISO 9001:2000과 식품안전인증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다. 이후 700가지 이상의 품질검사를 거쳐 제품이 출하된다.

강수정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노발락 골드’는 부모들이 원하는 영유아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을 고루 갖춘 유아식”이라며 “이 제품은 온라인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노발락 시리즈’는 신제품 ‘노발락 골드’를 포함해 일반분유인 노발락 ‘stage1’∙‘stage2’, 묽은 변을 보는 아기에게 도움을 주는 ‘노발락AD’, 배앓이로 힘들어하는 아기를 위한 ‘노발락AC’, 자주 토하는 아기를 위한 ‘노발락AR’, 단단한 변을 보는 아기를 위한 ‘노발락IT’ 등 총 9가지로 제품군이 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