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AI 영상인식 기반 VOD 정보제공 서비스 '인사이드' 출시
SK브로드밴드, AI 영상인식 기반 VOD 정보제공 서비스 '인사이드' 출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자사의 IPTV인 'B tv'에서 AI(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술 기반 VOD 정보제공 서비스인 '인사이드(INSIDE)'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인사이드는 AI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수많은 미디어 영상을 심층분석·딥러닝해 인물, 배경음악, 장소, 객체 등의 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B tv VOD와 연동해 고객이 시청 중 영상 속 각종 정보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SKB 제공
사진=SKB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인물정보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향후 배경음악, 장소, 객체 등 다양한 상황정보까지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인물정보 서비스는 VOD 시청 중 화면에 나오는 출연자의 상세 프로필, 출연 작품 등의 정보를 별도 검색 없이 TV 화면으로 바로 제공한다. 또 특정 출연자의 등장 장면을 찾아보고 선택한 장면부터 바로 재생하는 기능을 통해, 고객이 영상시청 구간을 보다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예를 들면, VOD를 처음부터 보거나 몇 배속 빨리감기로 탐색하지 않고도, 좋아하는 연예인의 등장 지점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 것이다.
 
향후에는 '좋아하는 배우의 키스 씬', '영화 속 명장면' 등 VOD 영상을 취향에 따라 장면 단위로 탐색하고 원하는 장면을 골라 볼 수 있어, 새로운 TV시청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인사이드'에 적용된 AI 영상인식 기술은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의 미디어랩스, AI기술유닛이 함께 협업해 개발됐다.

이상범 SK브로드밴드 프로덕트트라이브장은 "이번 출시된 인사이드 서비스를 계기로 B tv에 AI 기술을 접목한 미디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가치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