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4년연속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건보공단, 4년연속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3.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민건강보험공단
출처=국민건강보험공단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7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2019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에서 4년 연속 '사회적 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기부를 통한 공공기관 최대 봉사단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체계적인 나눔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고, 다른 기관과 차별화된 사회공헌 브랜드 사업을 통해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전국 210개 단위봉사단으로 구성된 1만4348명의 공단 봉사단원들은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 운영,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 개설, 직원 재능기부를 활용한 집수리와 빨래 봉사, 미혼모 및 노숙인 대상 자립지원 프로그램, 독거 어르신 도시락 배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년에는 기존에 시행했던 프로그램 외에 노인 및 장애인 낙상 예방을 위한 안심주택 개조사업,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장난감 도서관’ 개설,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공원 가꾸기 사업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을 4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우리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깊이를 더해 국민의 행복을 넓혀가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