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몰아치기의 후폭풍? 신작 줄행렬! …삼국대난투·워쉽 플릿 커맨드 출격
[게임,오늘]넥슨 몰아치기의 후폭풍? 신작 줄행렬! …삼국대난투·워쉽 플릿 커맨드 출격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27일]엔씨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서비스 돌입

 

[비즈트리뷴] 넥슨, 일찌감치 3월을 찜했다.
3월 12일, 상반기 라인업 발표에 이어 지난 3월 14일과 21일 각각 신작 모바일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을 출시했다.

'BnB M' 출시 당일 2019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트라하' 캐릭터 사전생성 이벤트도 시작했다.

넥슨의 몰아치기가 일단락되기 무섭게 신작 모바일게임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다.

전일(3월 26일) '외모지상주의'(유에프오)와 '라그나로크 크러시'(그라비티)가 출격했다.

3월 27일(수)도 예외는 아니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신작 모바일게임 '삼국대난투'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에서 시작했다.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캐주얼 모바일RPG다.

도트(pixel) 디자인의 그래픽으로 레트로 감성을 담아냈으며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친근감을 더했다.

또 쉬운 게임성에 캐릭터별 액션, 스킬, 대사 및 연출 효과 등에 코믹 요소를 가미해 삼국대난투만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개성 넘치는 장수들의 수집 및 육성도 차별점으로 꼽힌다.

네오위즈는 전일 오후 4시 자사의 리듬게임 '탭소닉 볼드'를 북미의 유력 게임플랫폼에 출시했다.

중소게임사의 신작도 등장했다. 마스트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워쉽플릿 커맨드'를 론칭했다.

‘해전’ ‘군함' ‘시뮬레이션’ ‘수집과 성장’ 등의 요소를 갖춘 ‘워쉽플릿 커맨드’는 철저한 고증을 통해 제작된 함선들의 사실적인 해전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이다.

한편 이날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한국 최장수 흥행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역사상 최대 규모 업데이트 버전이다.

우선 풀HD급으로 그래픽 업그레이드됐다. 몬스터 사냥, 아이템 구매 등 35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PSS(Play Support System)’과 서버vs서버가 격돌하는 ‘월드 공성전’이 추가됐다. 게임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예티(Yeti)’도 삽입됐다.
​​
한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오는 4월 18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에 참가한 게임사들의 후속 케어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BIC Open Play Day 진행한다고 밝혔다. 후원사는 펄어비스다.

BIC 오픈 플레이 데이는 BIC 전시자를 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인디게임 개발자 간의 소통과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JBK컨벤션홀에서 진행 예정인 이 행사에는 미출시작 혹은 최신 출시작 50여 개가 전시될 계획이다.

작품을 전시한 개발사 및 개발자는 게임 전문가, 타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에게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

​[Today's Hot]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
㈜디디디게임(공동대표 안희영, 박민웅)이 개발한 '삼국대난투'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오위즈
지난 3월 26일(화) 오후 4시 스팀(STEAM)에서 자체 제작 리듬 게임 ‘탭소닉 볼드(TAPSONIC BOLD)’ 서비스를 시작했다.

[What's New]
▶마스트게임즈
지난 3월 26일(화)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해전 시뮬레이션 게임 ‘워쉽 플릿 커맨드’를 출시했다.

[Comming Soon]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오는 4월 4일 일본 카도카와 게임즈가 제작한 Nintendo Switch™및 PlayStation®4 전용 소프트웨어 ‘루트 레터 Last Answer’를 국내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소녀스튜디오(trigirls studio)
모바일 RPG ‘강림’ 출시일(4월 24일)을 발표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조이시티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액토즈소프트
공동 퍼블리싱 한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팡스카이
무협 MMORPG '무협왕'에서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엔터메이트(대표 박세철)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다크에덴M’이 신규 캐릭터 및 만렙 확장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위메이드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콘테스트 용병 ‘티메가테’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데베의 만물사전’을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서' 표적 경주' 기능이 도입됐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 신규 각성 계열 ‘흑랑’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에 참가한 게임사들의 후속 케어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BIC Open Play Day(이하, BIC 오픈 플레이 데이)’를 오는 4월 18일 진행한다.

 ▶카카오
‘문화가 있는 날’의 대표 콘텐츠 '집콘'을 생중계하고 VOD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카오
디지털 케이블 방송사 CJ헬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카카오미니’를 통한 셋톱박스 제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