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대파,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효과 만점”
aT “대파,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효과 만점”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3.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대파의 효능·조리법 등 안내로 소비활성화에 나서

[비즈트리뷴=구남영기자] “대파는 우리 음식에 꼭 들어가는 대표적인 향신 채소로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aT
출처=aT

최근 대파 등 월동채소류의 가격 급락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소비활성화에 발벗고 나섰다.

aT에 따르면, 대파의 월평균 소매가격은 2,267원/kg(3월 20일, 상품 기준)으로 최근 5개년 평균값(최대·최소값 제외)인 평년가격과 비교해 25%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12월부터 이번 달까지 채소가격안정제와 지자체 및 농협 자금을 활용하여 대파 출하과잉 예상량의 절반 이상(4.8천톤)을 시장격리하고 있다. 또한 외식업체와 소비자단체 등을 대상으로 주요 채소류의 가격동향과 레시피와 같은 소비정보 제공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가격 하락세의 원인은 KREI 농업관측월보에 따르면 11월부터 출하되는 전남지역의 2018년산 대파 재배면적이 평년대비 14% 증가한 것과 9월 이후 기상호조로 인한 생육 호전으로 생산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aT 관계자는“지금이 여느 때보다 대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적기로, 대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겨 보시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