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미라표 GI지수 다이어트 화제 "다이어트에 효과적…GI지수 낮은 음식은?
양미라표 GI지수 다이어트 화제 "다이어트에 효과적…GI지수 낮은 음식은?
  • 김정연 기자
  • 승인 2019.03.27 09: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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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지수 다이어트  |  '아내의 맛' 방송화면 캡처
GI지수 다이어트 | '아내의 맛' 방송화면 캡처

[비즈트리뷴] GI(혈당)지수 다이어트가 화제다.


26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에서 양미라는 "GI지수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했었다. 그게 효과가 제일 좋다"며 "힘든 시간이 없고 음식만 골라먹으면 되니까 편하다. GI지수를 알고 먹는 거다. 선택적으로 먹으면 기본적으로 잘 먹는다"고 말했다.


이어 "의외로 치즈 같은 게 GI지수가 엄청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이다. 오히려 당근은 다이어트 음식이 아니다"라며 "GI지수를 확인해서 다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GI란 Glycemic Index의 줄임말로 혈당 지수를 의미한다. 이는 섭취한 음식이 얼마나 빨리 흡수돼 혈당을 상승시키는지를 나타내는 것.


GI지수는 단순 포도당 100g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혈당 상승 속도를 100으로 정하고, 같은 양의 당질이 포함된 식품의 혈당 상승 속도를 이와 비교해 나타낸 수치다. 고구마는 감자보다 단 맛이 강하지만 혈당지수는 낮으며, 수박보다 당도가 높은 사과 역시 혈당지수는 오히려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GI지수 다이어트는 혈당이 느리게 올라가고 포만감이 오래 남는 음식만 골라 섭취하는 방법이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는 치즈, 현미, 전립분 빵, 육류, 어류, 요거트, 양배추, 토마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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