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코리아, 中 쿠부치 사막에 나무 심기 캠페인 실시
쌤소나이트코리아, 中 쿠부치 사막에 나무 심기 캠페인 실시
  • 전지현
  • 승인 2019.03.2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쌤소나이트코리아는 4월21일까지 친환경 제품 구입 고객 이름으로 중국 쿠부치 사막에 나무를 심는 ‘원 트리 포 유(One Tree for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쌤소나이트코리아.
사진=쌤소나이트코리아.

쌤소나이트코리아는 지난 2011년부터 난지도 노을공원에 조성한 ‘쌤소나이트코리아 삼손숲’을 시작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저감할 수 있는 대책의 일환으로 식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사단법인 미래숲과 협약을 체결하고 매해 임직원들이 대학생 및 일반인으로 구성된 ‘녹색봉사단’과 함께 쿠부치 사막을 방문해 식수 활동을 진행하며, 2018년까지 총 23만그루 나무를 심었다.

매해 산하 브랜드별로 ‘미래숲 라인업’을 지정해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미래숲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쌤소나이트코리아가 전개하는 브랜드 친환경 제품을 구입 고객 이름으로 쿠부치 사막에 나무를 심는 활동이다.

4월21일까지 쌤소나이트, 쌤소나이트 레드와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투미 등 4개 브랜드 친환경 소재로 만든 6개 제품 라인 중 하나를 구입하는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고객 이름과 메시지를 담은 개인 나무를 중국 쿠부치 사막에 심어줄 예정이다.

캠페인에 동참한 고객들은 7~8월 중에 미래숲 개인 나무 확인 페이지에서 자신의 나무를 확인할 수 있다. 향후 5년 동안 1년에 한번씩 자신의 나무가 자라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서부석 쌤소나이트코리아 대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첫 출발인 친환경 활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쌤소나이트코리아는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2011년부터 식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푸른 하늘을 만드는 첫 걸음 캠페인에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