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또! 3월, 풍성함 넘어 흔함으로…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 · 라그나로크 크러시 출격
[게임,오늘]신작 또! 3월, 풍성함 넘어 흔함으로…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 · 라그나로크 크러시 출격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26일]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M' 원스토어 출시
카카오게임즈,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6월 출시 예정 발표

[비즈트리뷴] 마스터탱커(웹젠), 사무라이쇼다운M(조이시티), 린:더 라이트브링어(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넥슨) 등 3월 기대신작이 완료됐다.

3월의 주연, 넥슨도 오는 4월 18일 트라하 출시를 위해 전열 가다듬기에 돌입했다.

기대작 출격이 일단락됐지만 신작 게임 소식은 여전히 차고 넘쳤다. 그라비티와 카카오게임즈가 나섰다.

3월 26일, 그라비티는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라그나로크 크러시(Ragnarok CRUSH)’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76개국에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크러시’는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기반으로 한 3매치 퍼즐게임이다.

500 스테이지의 방대한 콘텐츠와 ‘바닥 보석상자 깨트리기’ ‘포링 마법진 이동’ 등 다양한 미션을 도입해 퍼즐게임의 단조로움을 극복했다. 또한 원작 특유의 따뜻한 BGM으로 귀를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유에프오가 네이버 인기웹툰 ‘외모지상주의’를 모태로 제작한 모바일 전략게임, ‘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 with NAVER WEBTOON' 을 출시했다.
스테이지 모드를 도입해 타 전략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넥슨 몰아치기 바통을 이어받고 있는 카카오게임즈는 또 한편의 신작 소식을 전했다. 이번엔 PC 온라인게임이다.

오는 6월,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rinding Gear Games)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액션RPG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힌 것.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PC온라인 게임 중 하나다. 2018년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찾은 탑10 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총 8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22일, 자사가 준비중인 신작 모바일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출시일(3월 28일)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3월 슈퍼 위크의 주연 중 하나인 조이시티가 '사무라이 쇼다운M'을 원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더블어 신규 서버(이즈모)를 추가 오픈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일본의 액션 게임 명가 SNK의 90년대 대표 액션 아케이드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에 기반한 모바일 액션게임이다.

지난 3월 13일(수)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출시됐다. 출격 직후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오른 바 있다.

[What's New]
▶그라비티
스프링컴즈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라그나로크 크러시(Ragnarok CRUSH)’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뉴에프오
네이버 인기웹툰 ‘외모지상주의’를 모태로 제작한 모바일 전략게임, ‘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 with NAVER WEBTOON'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카카오게임즈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rinding Gear Games)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 액션RPG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한국 서비스를 오는 6월 시작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넥슨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몽매의 시련’을 업데이트했다.

▶슈퍼플래닛
1월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에서 조아라의 인기 웹소설 '메모라이즈'과 콜라보, 3종의 캐릭터를 추가한다.

▶게임빌
수집형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조이맥스
질주 게임 '윈드러너Z'에 신규 콘텐츠 ‘체험하기’를 공개하고 일주일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엔피게임즈
아케이드 게임 ‘벽돌깨기 마스터: 볼베이더2’가 구글에 피처드됐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네오위즈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DJMAX)’ 브랜드의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쇼핑몰 ‘뮤카 스타일(MUCA STYLE)’을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와 사업 진행을 협약하고 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e스포츠]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예선전의 세부사항 및 공식 규정을 발표했다.

▶넥슨
'피파온라인4’의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를 4월 시작하고 참가 접수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