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산뜻한 허브향 ‘광동 어성초차’ 출시
광동제약, 산뜻한 허브향 ‘광동 어성초차’ 출시
  • 승인 2017.07.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동제약 제공
 
[비즈트리뷴]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어성초 성분을 담은 차음료 ‘광동 어성초차’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어성초는 삼백초과(科)의 다년생 식물로 생선 냄새와 같은 특유의 향이 난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최근 방송 프로그램과 언론에서 그 특징과 효능 등이 여러 차례 소개돼 건강에 관심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를 모았다.
 
광동 어성초차는 볶은 어성초 혼합추출액을 함유했으며 로즈힙, 페퍼민트를 블렌딩해 산뜻한 맛을 더했다. 광동제약의 차음료 제조 기술로 어성초 본연의 향은 없애고 은은한 허브향이 감돌게해 마신 후 상쾌한 느낌을 준다. 
 
회사 관계자는 “어성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3040 남녀를 타깃으로 제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자연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 연구해 건강한 차음료를 만들어 온 광동제약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과 GS25가 공동기획한 이 음료는 전국 GS25 편의점과 GS SSM(기업형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500 밀리리터(ml) 페트병으로 나왔다.
 
한편 옥수수수염차, 헛개차를 출시한 이래 차음료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온 광동제약은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차음료’라는 콘셉트로 대표상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