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건강, 미세먼지 기승...'코박사’코스트코에서 시식 행사 진행
안국건강, 미세먼지 기승...'코박사’코스트코에서 시식 행사 진행
  • 전지현 기자
  • 승인 2019.03.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안국건강이 최악의 미세먼지에 소비자들의 코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코스트코(COSTCO)에서 코 건강기능식품 ‘코박사’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25일부터 1주일간 코스트코 매장 내 행사 스팟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코박사 1회 섭취분(2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코스트코 14개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이벤트는 환절기와 미세먼지로 인해 코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가 여느 때보다도 높아진 것에 착안해 마련됐다. 최근 수도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일주일 연속 내려지는 등 고농도 미세먼지 현상이 장기화되며 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크게 확대된 점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코박사는 코 과민반응 개선 건강기능식품으로, 그 동안 제품력만으로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안국건강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작년에는 글로벌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코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입점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코박사의 주원료인 '구아바잎 추출물'은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안국건강은 콧물∙코 가려움∙재채기 중에 2가지 이상의 증상을 겪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과 함께 인체시험을 진행했으며, '구아바잎 추출물 등 복합물'을 섭취한 이들이 섭취 4주 만에 증상이 유의적으로 개선되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로 대기 ‘나쁨’ 상태가 지속되면서 코 건강 관리는 이제 필수가 되었다”며 “코박사는 콧물·코 가려움·재채기 등 코 과민증상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섭취를 권장하는 제품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코박사를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