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몰아치기 일단락, 그래도 알찼다…카카오게임즈·플레로게임즈 신작 예열
[게임,오늘]넥슨 몰아치기 일단락, 그래도 알찼다…카카오게임즈·플레로게임즈 신작 예열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22일]벤텀, 아랍권 돌풍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 사전예약

[비즈트리뷴] 3월 22일 불타는 금요일, 게임 관련 소식이 많지는 않았다. 그도 그럴것이 전일 넥슨이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2종의 이슈를 전했다.

'트라하'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고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을 출시했다.

두 작품 모두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 중복된 이용자도 있겠지만 수치상으로 600만 명의 시선이 넥슨에 쏠린 셈이다.

전일 넥슨이 내놓은 역대급 기대작들의 화려한 외출에 여전히 관심이 집중된 상황, 게임사들의 행보는 무뎌졌다.

게임 소식이 수적으로 열세를 보였지만 내용적으로는 알찼다.

넥슨의 3월 몰아치기가 끝나기가 무섭게 기대작 등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예열때문이다.

3월 22일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출시일(3월 28일(목))을 공개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일본의 유력 게임사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RPG다.

수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했고 지난 2018년 초 일본에 출시돼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국내 사전예약에서는 100만 명을 끌어모았다.

플레로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젤리오아시스가 개발 중인 수집형RPG로 오는 4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은 게임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 설정인 가상세계 ‘게이트식스’가 무엇인지 ‘게이트식스’를 만든 슈퍼게이트사 CEO의 입을 통해 설명하는 형태로 제작됐다.

중소게임사 벤텀(대표 전수남)은 ONEMT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의 국내 사전예약에 나섰다.

‘리벤지 오브 술탄’은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아랍-비잔틴 문명을 배경으로 유저가 직접 원하는 문명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고대 제국을 건설해 나가는 전략게임이다.

이미 150여개국에 출시돼 누적 다운로드 수 3억건을 기록한 바 있다. 중동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는 게임 순위 1위와 함께 구글 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출시일(3월 28일(목))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 프로모션 영상을 브랜드 페이지에서 공개했다.

[사전예약]
▶벤텀 (대표 전수남)
ONEMT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의 사전예약을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게임빌
자사의 간판 모바일RPG ‘별이되어라!’의 시즌 6-4 업데이트를 실시, 신비의 행성(인푸)를 추가했다.

▶웹젠
오는 4월 25일까지 ‘뮤 레전드’ 출시 2주년 기념 3종의 이벤트(‘오르도르 페스티벌’ ‘역사학자의 미션’ ‘2주년 기념 레전드 샵’)를 진행한다.

▶세시소프트
VR 대응 육성 RPG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에서 KBO 개막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워게이밍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 코믹북 ‘탱크걸’ 디자인의 신규 전차 ‘Smasher’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miHoYo(미호요)
‘붕괴3rd’에서 게임 캐릭터 '테레사' 생일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NHN빅풋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자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2019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최종 순위를 예측하고, 개막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최강 성능을 보유한 신규 파츠 등장을 포함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네이버 게임판’과 협업,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웹툰'을 지난 3월 21일 선보이고 4월 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생존 배틀게임 '포트나이트'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로 만든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선정하는 ‘포크리 공모전’을 개최, 4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초기화를 앞두고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스피드 주간’을 실시하고 각종 콘텐츠에서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워게이밍
오는 3월 30일 마포구 이룸 PC방에서 플레이어 초청 이벤트 ‘탱스 데이’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자사의 O2O 결제앱 스마트플러스에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현대IT&E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가수 홍대광을 아티스트로 초청하고 오는 3월 29일 오후 7시 30분부터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