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묵은지 비지찌개·임연수어 조림·나박김치 레시피 공개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묵은지 비지찌개·임연수어 조림·나박김치 레시피 공개
  • 이수민 기자
  • 승인 2019.03.2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ㅣ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캡처
수미네 반찬ㅣ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캡처

[비즈트리뷴] '수미네 반찬' 묵은지 비지찌개·임연수어 조림·나박김치 레시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일에 방송된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묵은지 비지찌개·임연수어 조림·나박김치 레시피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에 공개된 레시피 내용은 다음과 같다.

<묵은지 비지찌개 레시피>

1. 냄비에 쌀뜨물 900ml를 붓고 다시 팩을 넣어 우린다. 

2. 묵은지 반포기를 썰고 얇은 돼지고기 목살을 김치 사이즈보다 조금 작게 자른다. 

3. 썬 목살을 기름 없이 볶아준 다음 육수에 넣는다.

4. 다시 팩을 빼고 묵은 김치와 김칫 국물을 같이 넣은 후, 고춧가루 1 큰 술 반, 다진 마늘 1 큰 술, 후춧가루를 넣는다. 

5. 새우젓을 넣어 간을 맞추고 중불에 나긋나긋 익힌다. 

6. 5분 뒤 살짝 익으면 비지를 한 대접 넣고 송송 썬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는다. 

7. 마지막으로 간을 본 뒤 뚝배기에 소량 담아낸다. 

<임연수어 조림 레시피>

1. 임연수어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지느러미를 제거 후 깨끗이 씻어준다. 

2. 쌀뜨물 900ml에 다시 팩을 넣고 육수를 낸다. 무를 반 잘라 도톰한 두께로 네모나게 잘라준다.

3. 고춧가루 3 큰 술과 매실액 1 큰 술, 마늘 1 큰 술, 생강 1 큰 술, 소금 1 큰 술, 국간장 1 큰 술 후추 조금을 넣는다. 

4. 육수의 거품을 걷어주고 무를 넣은 후 뚜껑을 닫아준 후 양파 반 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를 썰고, 대파 반 대를 어슷 썰어준다. 

5. 무를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뻑뻑하게 들어갈 정도로 설익었을 때 다시팩을 건지고 임연수어를 넣는다. 손질한 채소를 넣고 졸여 마무리한다. 

<나박김치 레시피>

1. 고춧가루 2~3 큰 술를 물 900ml 넣고 불린다. 무를 깍두기 크기 정도로 썰어준다. 

2. 양푼에 무를 넣고 소금과 설탕 1 큰 술을 넣고 알배추를 잘게 썰어 양푼에 넣는다. 

3. 면 보를 양푼에 덮어주고 고춧가루가 들어간 양념장을 채에 걸러 생수와 함께 넣어준다.

4. 사이다 350ml를 넣고 미나리 4/5 정도 썰어 넣어준다. 

5. 간을 보고 소금, 설탕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을 추가로 넣는다. 쪽파 뿌리 부분을이나 깐 마늘을 송송 썰어 넣는다. 

6. 3일 숙성 시키면 완성된다. 

한편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