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아침최저기온↓한파특보, 체감온도 낮아...'미세먼지 농도는?'
'오늘의 날씨'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아침최저기온↓한파특보, 체감온도 낮아...'미세먼지 농도는?'
  • 이수민 기자
  • 승인 2019.03.2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ㅣ날씨누리 캡처
날씨ㅣ날씨누리 캡처

[비즈트리뷴] 오늘의 날씨 예보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22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남부와 경북동해안은 오후(15시)부터 밤(24시) 사이 구름많고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대부분의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내륙에는 오늘 아침최저기온이 어제(21일)보다 10도 이상, 평년(아침 최저 -1 ~ 6도)보다는 3도 이상 낮아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 아침 최저 -1도, 체감온도 -6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이어 내일(23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12시)부터 밤(21시) 사이에 전국(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 제외)에 비 또는 눈(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전북북동내륙은 눈)이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한편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나쁨'으로 예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