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브리프] 질스튜어트 키스미 에뛰드 롯데백화점 마리오아울렛
[패션뷰티브리프] 질스튜어트 키스미 에뛰드 롯데백화점 마리오아울렛
  • 승인 2017.07.0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질스튜어트스포츠 로고
 
■LF 질스튜어트스포츠, 전속모델 대세 배우 박서준 발탁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JILLSTUART SPORT)’가 대세 배우 박서준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고 6일 밝혔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국내 소비자들의 생활수준 향상 및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20% 안팎의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을 겨냥해 올 봄 시즌 LF에서 전략적으로 론칭한 브랜드다.

바쁜 대도시에서의 일상 곳곳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며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운동하는 뉴요커들의 합리적인 스포티즘을 근간으로 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스튜어트스포츠는 최근 인기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격투기 선수로 열연하며 확고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대세 배우 박서준을 브랜드의 뮤즈로 내세워, 질스튜어트스포츠가 추구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박서준씨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하여 고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올 봄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국내 대표 여성 패셔니스타, 가수 이효리와의 콜라보레이션 화보를 선보이며 요가/필라테스용 짐웨어와 같은 여성용 제품의 마케팅에 주력해왔다.

올 여름 시즌을 기점으로 가두매장 개설 본격화를 통한 유통망 확대에 주력하는 한편, 새 전속모델 박서준을 활용한 체험 이벤트, 드라마 PPL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소비자의 인식 속에 확고히 각인시킬 계획이다.

LF 질스튜어트스포츠 사업부장 손광익 상무는 “박서준씨는 세련된 스타일과 부드러운 미소에서 풍겨져 나오는 편안한 매력은 물론 다양한 운동을 통해 다져진 완벽한 몸매 그리고 단역부터 차근차근 커리어를 발전시켜 톱스타의 반열에 오른 과정까지 스스로의 페이스대로 스포츠를 즐기고자 하는 ‘SLOW SPORT’의 개념을 추구하는 질스튜어트스포츠와 닮아 있다”며 “박서준씨의 모델 기용을 계기로 질스튜어트스포츠를 최신 패션 트렌드는 물론 선진화된 스포츠 문화까지 전달 할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성장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키스미 제공
 
■키스미, 14일 오션월드에서 ‘우주소녀’ 초청 공연 열어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미가 키스미데이를 맞아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익스트림존 파도풀 무대에서 키스미 모델인 ‘우주소녀’ 초청 공연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키스미가 주최하는 키스미데이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레크레이션과 함께 대세 걸그룹 ‘우주소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타투 이벤트,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가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4일 진행되는 키스미데이 참여는 올리브영에서 ‘여름엔 키스미 in 오션월드 패키지’를 구매한 영수증과 패키지에 들어있는 입장권을 지참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최근 출시한 ‘여름엔 키스미 in 오션월드 패키지’는 워터프루프 인증시험을 통과한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롱앤컬/볼륨앤컬 마스카라 슈퍼워터프루프와 투명 파우치, 키스미데이 오션월드 무료 입장이 가능한 무료 입장권, 10월말까지 사용 가능한 오션월드 50% 할인권으로 구성되어있다. 해당 패키지는 올리브영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에뛰드하우스 제공
 
■에뛰드하우스, 인기에 힘입어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 컬러 쉐이드 확장 출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베스트 셀러 파운데이션 제품인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기존 8가지에서 12가지 컬러로 확장하여 리뉴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뛰어난 커버 밀착력으로 지성 피부의 필수아이템으로 등극한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오는 7일 기존 8가지 컬러에서 신규 컬러 4가지를 추가해 총 12가지 컬러 라인업을 완성한다.

4가지 추가된 컬러 쉐이드는 좀 더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며, 국내외 컬러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검증된 컬러 구성으로 신뢰도를 높였다.

12가지 다양한 컬러로 내 피부에 딱 맞는 나만의 컬러를 찾을 수 있는 컬러 전문성을 담은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본인의 피부 톤과 맞지 않는 컬러 사용으로 나에게 맞는 파운데이션을 찾지 못해 방황했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전망된다.

에뛰드 관계자는 “나에게 맞는 더 완벽한 피부 표현의 니즈를 가진 20대 타깃을 목표로 국내외 페이스 메이크업 시장을 견인 할 것”이라며 “다가오는 여름, 누구나 지성일 수 있는 환경에서 최고의 커버 밀착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꼭 사용해 볼 제품”이라고 말했다. 

에뛰드하우스의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오는 7월 7일부터 전국 에뛰드하우스 매장 및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백화점, 본격적인 장마·무더위  ‘워터프루프(방수), 쿨링’ 화장품이 대세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의 시작에 물과 땀에도 번지지 않는 방수용 화장품인 '워터프루프(WaterProof)'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지난 한 달간 색조 화장품 상품군이 5% 신장한 것에 반해 워터프루프 화장품의 신장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14.7%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 롯데백화점 워터프루프 선크림 상품군은 전체적으로 10% 이상 신장했다.

특히 ‘숨(SUM;)’ 브랜드의 ‘선어웨이 퍼펙트 디펜스 선블럭’, ‘맥(MAC)’ 브랜드의 ‘프로롱웨어 너리싱 파운데이션’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번지지 않는 눈화장과 입술 화장을 위한 아이라이너, 립스틱등 워터프루프 색조 화장품 상품군의 경우도 18% 신장했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EVER)’ 브랜드의 아쿠아 XL 아이라이너, ‘슈에무라’ 브랜드의 드로잉 펜슬 등이 있다.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땀이나 물에 잘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에서 물이 닿거나 땀을 흘려도 화장이 지워지지 않는다.

워터프루프 제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제품 또한 다양화되고 똑똑해졌다. 워터프루프 선크림 제품의 경우 기존 방수 기능에서 최근에는 주름개선, 피부 보정, 미백 기능까지 추가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구매가 늘었으며, 또한 선크림, 아이라이너, 마스카라에 국한되었던 워터푸르프 제품들은 최근 BB크림, CC크림, 립틴트까지 범위가 다양해졌다.

피부에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Cooling) 화장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쿨링 화장품은 순간적으로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줌과 동시에 모공 축소 효과도 제공하여 고객들 사이에 인기가 특히 인기가 좋다. 특히, 지난 6월 한 달간,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 구매고객 중 20대 고객의 비중이 30%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현상은 20대의 젊은 고객층의 워터파크, 레저스포츠등 다양한 야외활동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의 수요에 힘입어 브랜드별 관련 제품 물량을 늘리고, 기존 전체 상품 중 워터프루프와 쿨링 제품의 구성비를 전년 대비20% 이상 확대했다.

또한 화장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차별화 프로모션을 계획했다. 롯데백화점은 여름철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9일까지 화장품 상품군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롯데상품권을1만원 사은 행사를 진행하고,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대별 장우산과 여름용 이불을 증정 한다.

롯데백화점 박희진 화장품 치프바이어는 “무더위와 장마에 땀이나 물로부터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제품과, 화장을 시원하게 해주는 여름철 기능성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워터프루프와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의 물량 확보 및 차별화 프로모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 마리오아울렛 제공
 
■마리오아울렛, 불쾌지수 낮추는 ‘쿨’한 특별할인전 진행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여름 특별할인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1관 이벤트홀에서는 대규모 여름 상품 특가행사가 진행된다. 리스트, 로엠, KL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운데 해당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블라우스는 19,000원부터, 스커트/바지/원피스는 29,0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1관 3층 행사장에서는 남성 정장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가전이 진행된다. 지오송지오, 킨록앤더슨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셔츠가 39,000원부터, 바지가 65,000원부터, 정장이 139,000원부터 판매된다.

특가행사 외에 마리오아울렛 상권 단독 행사도 진행된다. 해당 기간 3관 8층 이벤트홀에서는 데코라인 가구 특별할인전이 개최된다. 의자, 경대, 3단서랍장, 쇼파 등을 최대 70%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마르페광장에서는 닥스제화 남성화와 여성화를 99,000원 균일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도심 속 힐링카페 미스터힐링의 1관 8층 내 신규 오픈에 따른 1+1패키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마리오아울렛 내 식당가에서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뉴 주문 후 사진을 필수해시태그 3개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에게 브랜드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리오아울렛의 공식 온라인몰도 이번 여름 특별할인전에 참여한다. 여성 브랜드 ON&ON 여름 신상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더해 12% 추가 할인 쿠폰을, 캐주얼브랜드 후아유 티셔츠/샌들/반바지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남성 브랜드 코모도스퀘어의 상품은 최대 60%, 슈즈 브랜드 와이컨셉의 상품은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마리오아울렛 관계자는 “덥고 습한 날씨로 불쾌지수가 높은 요즘,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했다”며 “여름 시즌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고객분들이 만족스러운 소핑을 경험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