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명 찜! 기대감, '트라하' 그 이상!… 크레이지아케이BnB M, 대체 어떤 게임?
300만명 찜! 기대감, '트라하' 그 이상!… 크레이지아케이BnB M, 대체 어떤 게임?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오, 배찌 등 원작 크아의 인기 캐릭터 총출동…다채로운 게임모드·강화된 커뮤니티

[비즈트리뷴] 넥슨, 지난 3월 13일(목) 글로벌에 론칭한 모바일 수집형 RPG '린:더 라이트브링어' 이후 일주일 만에 또 한편의 신작을 출시한다.

2019년 5번째 신작이며 자사의 흥행 온라인게임 IP(지식재산권)에 기반한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다.

3월 21일(목) 출시 예정인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곧 론칭 예정인 '프렌즈타운(카카오게임즈)'와 '디즈니팝(선데이토즈)'과 함께 한동안 맥을 추지 못하고 있는 캐주얼 장르의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사전예약에서 300만 명을 돌파하며 캐주얼 국민 모바일게임의 재탄생 기대를 낳고 있다.

오는 3월 21일 한국을 비롯한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남미 시장에서 서비스되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원작 온라인게임의 장점을 살렸고 모바일게임에 특화된 새로운 모드가 추가됐다.

생동감 있는 3D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모드로 짜릿한 물풍선 대결을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의 맛과 멋을 살펴봤다. 

▶다오-배찌부터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개성 넘치는 친구들과 Crazy Again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론칭 버전에서는 친숙한 캐릭터 ‘다오’, ‘배찌’, ‘디지니’, ‘캐피’, ‘우니’와 함께 모바일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 ‘댕키’까지 총 6가지 종류의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들은 제각기 다른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치장 아이템을 활용해 개성을 뽐낼 수 있다.

▶모바일에만 있다! 슈퍼 스킬과 정수 시스템 강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전략 요소가 있다. 먼저 일발역전 ‘슈퍼 스킬’이다.

이는 급변하는 대전 상황에 맞춰 사용 가능한 필살기다. 론칭 버전에서는 ‘충격파’, ‘장벽 세우기’, ‘물대포’, ‘팀 실드’ 등 총 10가지 종류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슈퍼 스킬’을 수집하고 본인의 성향에 맞게 성장시킬 수 있다.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정수 시스템’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기능으로 최대 5개까지 장착 가능하다.

‘게임 아이템’ 또한 필요한 순간마다 유용하게 활용해 대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수련장’에서는 게임의 규칙과 ‘슈퍼 스킬’, 게임 아이템의 활용법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 방식! 2:2 팀전 VS 래더 매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노멀 매치’는 2:2 팀전으로 진행되는 게임 모드로 상대 팀을 먼저 5번 처치하면 승리한다.
팀 대전이기 때문에 같은 팀원과의 협동이 승패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대결의 장 ‘래더 매치’에서는 배치 경기를 통해 등급을 부여받아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최고 등급인 ‘챌린저’를 향한 진검승부를 펼쳐야 한다.

 ▶이벤트 모드도 있다! 서바이벌, 만두 먹기, 보물섬 등 다채로운 게임 모드
기본이 되는 ‘노멀 매치’ 외에도 다양한 규칙의 게임 모드로 이용자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16명 개인전으로 시작되는 ‘서바이벌’는 점점 크기가 줄어드는 거대한 맵에서 상대방을 모두 처치하고 살아남는 최후의 1인이 승리하는 게임 모드다.

정해진 시간 동안 상대 팀보다 많은 만두를 획득하면 승리하는 ‘만두 먹기’에서는 물풍선으로 상대팀을 방해할 것인지, 만두를 획득하는데 집중할 것인지 전략을 다르게 바꿔가며 즐길 수 있다.

 ▶혼자서도 가능! 싱글 PvE모드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물풍선 대결을 펼치는 모드 외에도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인다.

싱글 PvE 모드 ‘보물섬’에서는 주사위를 굴려 도달하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커스텀 매치’에서는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엄지족간 관계 더 돈독! 소셜시스템 강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프로필 공간과 짝꿍 시스템, 선물 주고받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다른 유저들과 교류할 수 있다.

프로필 공간에서는 소셜 프로필, 앨범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게시판에 댓글을 남겨 다른 유저와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친구와 짝꿍을 맺은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도를 높이면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