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휴식, 엔씨·컴투스 '꿈틀'!…리니지:리마스터·컴프야2019 시동
[게임,오늘]넥슨 휴식, 엔씨·컴투스 '꿈틀'!…리니지:리마스터·컴프야2019 시동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20일]YJM게임즈, '삼국지인사이드' 신규 일러스트 공개
카카오게임즈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韓 판권 확보

[비즈트리뷴] ​연일 신작 모바일게임 관련 소식을 쏟아낸 넥슨, 휴식을 취했다.

3월 21일 야심작 또 한편의 야심작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출시를 하루 앞둔 숨고르기다.

넥슨이 침묵한 이날, 엔씨소프트와 컴투스 ·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이 이슈 몰이에 나섰다.

3월 20일(수)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마스터' 카운트페이지를 오픈하고 구체적인 일정을 공개했다.

3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26일까지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아이템 복구권’과 ‘TJ의 선물 상자’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TJ’s 쿠폰'이 제공된다.

신서버 사전캐릭터 생성은 3월 22일부터 24일까지다.

컴투스는 한국 모바일 야구게임 지존 '컴투스프로야구2019' 시즌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최신 구단 정보와 선수 데이터가 그대로 반영됐고 선수들의 이적 상황과 실제 KBO 리그 스케줄을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축 야구장인 '창원NC파크'도 새롭게 추가됐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인사이드'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하며 막바지 홍보전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 주인공은 삼국지 세계관에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세대교체를 시작한 인물 ‘공손찬’이다.

'삼국지인사이드'는 모바일게임에서 찾기 어려운 '장수제'로 차별화를 꾀했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 카운트페이지를 오픈, 서비스 일정(3월 27일)을 발표했다. 22일부터 24일까지는 신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 서비스를 진행한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본격 새 시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3월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e스포츠]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e스포츠 대회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24일 넥슨아레나에서 실시한다.

[What's New]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무료 배틀로얄 게임 'APEX 레전드'를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


[Comming Soon]
▶카카오게임즈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rinding Gear Games)와 핵앤슬래시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센츄리게임(Century Game)
샨다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MMORPG ‘맨트라’ 게임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대원미디어
일본의 ‘Pikii’사와 협력, 오는 3월 28일 닌텐도 스위치와 PS4 액션게임 '레미로어 ~소녀와 이세계와 마도서~’ 한국어판을 정식 발매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올엠(대표 이종명)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서 각 챔피언의 희귀 등급 주사위를 공개했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에 신규 동료 2종 추가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긴(대표 이영일)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 클래시’에 신규 캐릭터 2종, 장비 8종, 일일 무료 상점 등과 함께 25개 미션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MMORPG ‘뮤 오리진’에 신규 클랜 콘텐츠 ‘암흑 동굴’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 별자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팡스카이
모바일 MMORPG '리그너스대륙전기'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펀컴퍼니
‘삼국지M’의 제5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지역 ‘별무덤’ 및 신 무기 ‘검은별’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꽃보다 전학생’ 콘텐츠를 추가하고, 편의 시스템 개선 프로젝트에 나섰다.

▶플레이위드
MMORPG ‘로한 (Rohan)’에 신들의 반격 제5장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캐릭터 보상 강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새로운 경쟁 모드 ‘낚시 도전’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서 4월 17일까지 ‘벚꽃 화수분’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앱애니코리아(App Annie)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앱애니인텔리전스에 모바일 웹 데이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콘
생활 금융 서비스 모바일 앱 ‘머니트리’를 서비스 중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용광)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그라운드X
19일 오후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클레이튼 파트너스데이((Klaytn Partners Day)'를 열었다.

▶온페이스게임즈(대표 문재성)
최근 유안타증권(공동대표 서명석, 황웨이청)과 투자 유치 및 IPO(기업공개) 주관사 계약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