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원 커피, 위로를 입다!"…CU(씨유), 감성 델라페 출시
"1000원 커피, 위로를 입다!"…CU(씨유), 감성 델라페 출시
  • 전지현
  • 승인 2019.03.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CU(씨유)가 지친 직장인들에게 시원한 위로를 건네는 ‘감성 델라페(delaffe)’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델라페는 CU(씨유)의 파우치 음료 브랜드로 간편함과 다양한 맛, 1천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름철 편의점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CU(씨유)에 따르면, 3월 들어 기온이 빠르게 올라가면서 델라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31.0% 신장했다. 특히,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가 점포의 델라페 매출은 같은 기간 동안 43.1%나 올라 평균보다 10%p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최근 물가 인상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커피전문점들이 잇따라 가격 인상을 단행하자 가성비에 민감한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파우치 음료로 ‘커피 타임’을 즐기는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맞춰 CU(씨유)는 이번 델라페 시리즈의 컨셉트를 ‘힐링’으로 정하고 파스텔톤 패키지에 감성 문구를 디자인한 ‘감성 델라페’ 시리즈를 선보인다.
 
블랙 아메리카노(700원)’에는 ‘오늘도 수고한 당신께 진한 블랙 한 컵을’, ‘아메리카노 스위트(1,000원)’에는 ‘씁쓸한 마음은 커피로 위로 받길’, ‘청포도 에이드(700원)’에는 ‘오늘 임무도 완료 수고했어 한 컵 해’ 등 각 음료 특징에 맞춰 패키지에 따뜻한 감성 문구를 담았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김재원MD(상품기획자)는 “최근 커피전문점 커피와 편의점 커피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까지 갖춘 델라페를 찾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품질, 가격은 물론 감성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하여 더운 여름 고객들에게 일상 속 리프레쉬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