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 사과 "비판, 무겁게 받아들이겠다...윤지오 씨에게 직접 사과해"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 사과 "비판, 무겁게 받아들이겠다...윤지오 씨에게 직접 사과해"
  • 이수민 기자
  • 승인 2019.03.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데스크ㅣ방송 캡처
뉴스데스크ㅣ방송 캡처

[비즈트리뷴]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윤지오 씨에게 ‘장자연 리스트’ 속 인물들의 실명을 공개할 것을 거듭 요구한 것과 관련해 공식 사과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9일, MBC는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 ‘뉴스데스크’는 고 장자연 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 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했고,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다”면서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 씨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뉴스데스크는 지난 18일 방송에서 고 장자연의 친구 윤지오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는 윤지오 씨에게 검찰에서 진술한 방씨성을 가진 ‘조선일보’ 사주일가 3명과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을 실명으로 공개할 수 있는지 거듭 요구해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았다.
 
한편 윤지오 씨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뉴스를 맡은 진행자로서 당연히 국민 분들께서 알고자 하는 질문들을 하기 위해 애써주셨을테고 현재 제 상황이나 정황을 제대로 모르셨으니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앵커님께서 문자롸 통화로 직접 사과해주셨다”고 말했다. 

또한, “오랜 시간 언론인으로 살아오셨던 앵커님의 커리어에 본의 아니게 해를 끼쳐드린 것 같아 저로서도 죄송한 마음”이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