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 내일 낮부터 찬 공기 유입...'초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오늘의 날씨'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 내일 낮부터 찬 공기 유입...'초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 이수민 기자
  • 승인 2019.03.2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ㅣ날씨누리 캡처
오늘 날씨ㅣ날씨누리 캡처

[비즈트리뷴] 오늘의 날씨 예보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20일)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구름많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12시 이후)에 제주도와 전라해안, 충남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늦은 오후(15~18시)에는 서울을 포함한 서쪽 지방, 밤(18~24시)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오늘(20일) 오후(15시 이후)부터 내일(21일) 새벽(06시) 사이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다소 많은 비로 인해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이 약해져 낙석과 산사태, 축대 붕괴 등의 피해가 우려되니,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어 내일(21일)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새벽(06시경)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오전(12시)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그칠 전망이다.

또한, 내일(21일) 낮(12시)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글피(22일) 아침에는 기온이 10도 내외의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오늘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매우나쁨'으로 예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