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슈퍼 위크, 후폭풍? 화요일 '잠잠'…넥슨, 나홀로 질주 또! '크아BnB M' 새소식
[게임,오늘]슈퍼 위크, 후폭풍? 화요일 '잠잠'…넥슨, 나홀로 질주 또! '크아BnB M' 새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19일]컴투스 방치형RPG 개발사 2곳(마노코어, 노바팩토리) 인수
룽투코리아·비비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피버바스켓·게임 오브 마피아 출시

[비즈트리뷴]지난주, 3월 기대신작이 월요일부터 쏟아졌다. 첫 주말이 지나면서 마스터탱커, 사무라이쇼다운M, 린:더 라이트브링어 등은 각종 인기 차트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신작의 열기를 여전히 뜨거운 가운데 맞이한 3월 셋째주, 게임판은 지난주와 판이하게 달랐다.

슈퍼 위크 후폭풍이 몰아친 듯 잠잠했다.

3월 19일, 신작 출시와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줄을 잇는 화요일도 조용했다.
다만 넥슨은  출시가 임박한 신작 모바일게임의 막바지 홍보에 나서며 '끝모를 질주'를 이었다.  

전일(3월 14일)  2019 상반기 최고기대작 '트라하' 사전예약 300만명 돌파 소식에 이어 출시가 임박한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자도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 시작, 한 달 만의 성과다.

이 작품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이다. 오는 3월 21일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에서 8개 언어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웹젠은 3월 기대신작의 포문을 연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 홈페이지를 통한 이벤트로 꾸준히 증가,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와 함께 마련된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에서 게임 내 '정예 던전'을 가장 빠르게 공략하는 '던전 이벤트'와 ‘아레나’ 최강자 이벤트 등이다.

게임 콘텐츠와 고식 홈페이지의 게시판이 결합된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 참여율을 높이고 있다.

웹젠은 3월 11일(월) 기준 마스터탱커 서버가 8개로 늘었다고 덧붙였다.

이날 컴투스는 방치형 모바일RPG 개발사 2곳('마나코어'와 '노바팩토리')를 인수, 향후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외산 모바일게임 2종이 출격했다. 룽투코리아와 비비게임이 각각 농구소재 스포츠 게임 '피버바스켓'과 육성 모바일게임 '게임 오브 마피아' 한국 서비스에 나선 것.

[Today's Hot]
▶넥슨
3월 21일(목)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컴투스
방치형 RPG 게임개발사인 '마나코어'와 '노바팩토리'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비비게임(BBGame)
마피아 육성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오브 마피아’를 3월 2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룽투코리아
농구 소재 모바일게임 '피버바스켓'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웹젠
3월 11일 출시한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회원을 늘려가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빌
2012년 3월 출시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플레로게임즈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의 벚꽃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스위치(Switch)’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에픽게임즈 코리아
EVR 스튜디오(대표 김재환)의 VR 어드벤처 게임 ‘프로젝트 M’이 ‘언리얼 데브 그랜트(Unreal Dev Grant)’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공식 게임 TV채널 ‘카카오게임TV’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프로그램 ‘큰 손’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
3월 16일(토) 인기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 오프라인 유저 간담회 ‘연합장의 밤’을 성황리 진행하고 콘텐츠 개발 현황 및 2019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펄어비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9’에 참가, 크레에이티브 디렉터 '민리'와 검은사막 개발자 '민영인 프로그래머'가 강연자로 나선다고 전했다.

 ▶브릴라이트(Bryllite)
오는 6월말 메인 네트워크(메인넷) 론칭을 앞두고 조이임팩트, 솔깃게임즈, 피벗게임즈 등 10개 이상의 게임 파트너사들과 구체적인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개발자들의 콘텐츠 배포를 지원하는 플랫폼 UDP(Unity Distribution Portal)를 발표하고,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했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2019년 첫 프리미엄 파트너 대회인 ‘FACEIT Global Summit: PUBG Classic’을 영국 런던에서 4월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