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CJ ENM과 '맞손'...K푸드 한류 타고 해외로
aT, CJ ENM과 '맞손'...K푸드 한류 타고 해외로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3.18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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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태국 KCON 현장에 마련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홍보관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8일 CJ ENM과 '한국 농식품 글로벌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한국 농식품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와 소비 확대를 위해 한류 행사와 콘텐츠 제작,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CJ ENM은 방송과 음악, 영화, 공연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기업으로, 세계 최대규모 한류 축제인 KCON의 주관사이기도 하다.

   
aT는 올해 KCON과 연계한 한국 농식품 홍보를 추진하고 아세안 시장을 겨냥한 한류 콘텐츠 제작과 확산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세계적인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농식품의 수출확대와 홍보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한국 농식품 홍보의 대표적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