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또, 넥슨 독무대… 야심작 '트라하' ·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새소식
[게임,오늘]또, 넥슨 독무대… 야심작 '트라하' ·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새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18일]드래곤플라이, GDC2019서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 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비즈트리뷴] 마스터 탱커, 사무라이 쇼다운M, 린: 더 라이트브링어 등 3월 기대신작 모바일게임이 지난주 몰아쳤다.

3월 들어서야 시작된 기대신작들의 대향연,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출시가 소강상태를 보였을 뿐 출시를 앞둔 기대신작 소식은 여전했다.

상반기 독주를 예고한 넥슨이 앞장섰다.

3월 18일(월) 넥슨은 2019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모바일 MMORPG '트라하' 사전예약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 시작, 약 30여 일 만의 성과다.

'트라하'는 모아이게임즈가 개발 중인 블록버스터로 정통 MMORPG의 모든 요소와 함께 '생활형 콘텐츠'를 갖추며 모바일 MMORPG의 장기 흥행에 도전장을 낸 작품이다.

넥슨은 오는 3월 21일(목)부터 4월 14일까지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트라하'가 끝이 아니다.

오는 3월 21일 출시 예정인 캐주얼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함께 ‘크아수웩’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월 28일까지다. 경쾌한 게임 BGM 아래 ‘크아수웩’ 댄스를 춘 영상을 촬영해 ‘#크아수웩’, ‘#크아M’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이날 상한가를 기록한 드래곤플라이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GDC2019'서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 플레이 동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는 대한민국 최고의 VR 게임 개발력을 자랑하는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과 공동으로 ‘세계적 수준의 VR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인 슈팅게임이다.

드래곤플라이는 ‘VR MAGIC PARK’로 대표되는 자사의 오프라인 VR 비즈니스에 이어 온라인 VR 시장까지 비전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넥슨
4월 18일 출시 예정인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 사전 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GDC2019'서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를 공개, ‘VR MAGIC PARK’로 대표되는 자사의 오프라인 VR 비즈니스에 이어 온라인 VR 시장까지 비전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넥슨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함께 ‘크아수웩’ 챌린지를 3월 28일까지 진행한다.

▶DeNA HONG KONG LIMITED(디엔에이 홍콩)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블리치 'BLEACH'’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블리치 – 사신 격투’ 캐릭터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캠페인 신규 모드 ‘외전- 숨겨진 날’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5월 14일~1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언리얼 서밋 2019 서울(Unreal Summit 2019 Seoul)’을 개최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지난 13일(수) 넷마블 본사에서 미국 텍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MBA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빛소프트
제이버드와 함께하는 제휴, 자사 운동 앱 '런데이' 이벤트를 5월12일까지 진행한다.

 
▶가천대학교게임대학원(원장 서태건)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소장 이장주)와 3월16일(목) 가천대에서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상호 협력키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자사의 기업 전용 비즈사이트 ‘스마트비즈’에서 2019년 봄·여름 시즌을 맞이해 봄나들이 인기상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엔터테인먼트
3월 30일 성수동 바이산에서 열리는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의 신규 쇼핑몰 솔루션 ‘shop by(샵바이)’ 론칭 행사를 공동 주관한다.

▶카카오
오는 21일 현대자동차에서 선보이는 신형 쏘나타에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 기술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AI 연구개발 기술과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CyberZ(사이버제트, 대표이사 야마우치 타카히로)
e스포츠에 특화한 마케팅 회사인 주식회사 CyberE(사이버이)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포스트시즌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