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띠어리, 프란체스코 푸치 CD로 영입후, ‘19년 봄여름 시즌상품 선보여
삼성물산 띠어리, 프란체스코 푸치 CD로 영입후, ‘19년 봄여름 시즌상품 선보여
  • 전지현 기자
  • 승인 2019.03.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국내 오프라인 사업 뿐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 확대
출처=삼성물산
출처=삼성물산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띠어리가 더 로우(The Row)의 헤드 디자이너 출신인 ‘프란체스코 푸치(Francesco Fucci)’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 후 2019년 신규 컬렉션을 선보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Theory)는 지난해 프란체스코 푸치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선정, 2019년 신상품을 한국에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띠어리는 모던하고 미니멀한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추구하며 매년 10% 가까이 성장을 이어왔다. 지난해 트렌디하고 젊은 이미지가 강한 한남동에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데 이어 새로운 CD가 작업한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968년 이태리의 부르주아와 학생 운동의 상반된 모티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프란체스코 푸치의 ‘19년 가을겨울 시즌 뉴욕 컬렉션은 세련되고 정교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한편 컨템포러리 캐주얼에 명품급 감성을 융합했다. 

또 한층 더 고급스러운 소재와 부자재, 완성도 높은 실루엣과 봉제로 감도 높은 컬렉션을 선보였다.

게다가 지난해 12월 선보인 2019년 봄여름 시즌 상품인 무스탕 코트와 카키 컬러의 트렌치 코트는 출시와 함께 완판을 기록했고, 라일락 컬러의 터틀넥 스웨터, 폴카도트 패턴의 브이넥 카디건 등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띠어리는 프란체스코 푸치와 함께 작업하면서 클래식하고 영속적(Timeless)이며,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율, 고급스런 소재, 디테일 강화 등에 초점 맞췄다.

한편 띠어리는 올 하반기 오프라인에 국한됐던 사업을 온라인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박영미 띠어리 팀장은 “한국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을 포함한 띠어리 글로벌 마켓 중에서 가장 트렌디한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며 “매년 10% 수준의 성장을 이어가는 띠어리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프란체스코 푸치는 누구?

푸치는 이태리 나폴리 지방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패션을 공부했고, 19살 때 처음으로 패션 관련 수상을 하며 경력을 시작했다.

그 시절 아이보리 트리플 오간자로 매우 순수하고 심플한 드레스를 디자인했는데, 그 드레스는 띠어리의 새로운 컬렉션에서도 보여진다.

그는 또한 이태리 남성복 브랜드에서 프린트 디자이너로 일했으며, 디자이너인 와이프와 함께 10년전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 후 2000년대 중반, Calvin Klein과 Diane von Furstenberg에서 일했으며, 최근에는 The Row에서 5년간 헤드 디자이너로 일했다.

푸치의 미니멀리즘에 대한 추구는 그를 뉴욕으로 이끌었다. 그는 내추럴한 원단에 유니크한 컬러를 바탕으로 한 클린한 실루엣을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작은 변형만으로 상품의 격을 높이는 방식을 추구했다. 미니멀리즘에 이끌려 뉴욕으로 왔지만 이태리 특유의 감성을 함께 보여주며, 유럽의 클래식한 복종 문화와 뉴욕의 현대적인 변형의 조화를 강조한다.

푸치의 신규 컬렉션의 경우, 그는 띠어리 DNA인 ‘Workwear(워크웨어)’ 컨셉을 포함하여 보다 포괄적인 ‘룩’을 표현했다. 이지(Easy)한 핏의 핀스트라이프 슈트와 플랫 슬라이드를 스타일링하거나, 컬러풀한 캐시미어 스웨터와 미디 스커트의 스타일링, 레트로 무드의 레더로 표현한 트렌치 코트는 띠어리 안에서 발현되는 그만의 개성을 잘 보여준다.

그는 “여성의 몸에서 표현되는 남성의 옷장”이라는 컨셉의 대표 아이템으로 코튼소재 버튼다운 셔츠와 스트레이트 핏의 매니시한 울 팬츠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