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PB 안경 출시...백화점PB 영토 확장
롯데百, PB 안경 출시...백화점PB 영토 확장
  • 전지현
  • 승인 2019.03.18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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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롯데백화점은 올해 PB 안경을 출시해 PB 상품군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안경은 백화점뿐만 아니라 면세점과 전국 50개 유명 안경 소매점에도 유통될 예정이다. 과거 시력 교정 목적이었던 안경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수요가 다양해짐에 따라 PB안경을 출시하게 됐다는 롯데백화점 측 설명이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안경은 선글라스 PB인 ‘뷰’에서 판매한다. PB ‘뷰’는 론칭 첫 해인 2018년 목표 100%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올해에는 그 영역을 안경으로 까지 확대해 토탈 아이웨어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PB ‘뷰’ 안경 스타일수는 총 15가지로 동양인 얼굴 형태에 잘 맞는 형태로 개발됐다. 뷰 안경 및 선글라스 전 제품은 중국 생산 비중이 높은 다른 하우스(국내) 브랜드와는 차별화를 두고 100% 국내 대구 지역에서 생산된다.

국내 안경 산업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기성 브랜드 80~90% 수준인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대 가격에 제품을 선보인다. 젊은 감성을 더하기 위해 PB최초로 현업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중이다.

‘뷰’는 2030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피브레노’, ‘비욘드클로젯’ 등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협업을 진행해 젊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을 하고 있다.

지난해 본점, 잠실, 수원점 3개 매장을 오픈한 PB ‘뷰’ 는 올해 1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총 17개 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광복점, 울산점, 전주점, 광주점, 인천터미널점 그리고 면세점에 입점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중국, 홍콩으로 수출을 계획 중에 있다.

김창엽 롯데백화점 PB운영팀 치프바이어는 “안경이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부상하며  20~30대 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에 힘쓰는 한편, 합리적인 가격과 100% 국내 생산이라는 브랜드 특장점을 통해 아이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매출액 기준, 엘리든 플레이는 50%, 유닛은 45%, 엘리든 맨은 20% 전년 대비 신장했고 롯데백화점 전체 PB가 16% 신장하며 롯데백화점은 PB영역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

2005년 첫 PB인 수입 여성 의류 ‘엘리든’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로 해외명품, 여성패션의류, 남성패션의류뿐만 아니라 니트 전문 PB인 UNIT(유닛), 청바지 전문 PB인 ETTOL(에토르)를 비롯해 리빙 전문 PB인 TOPS MAISON(탑스 메종)까지 그 영역을 확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