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9'서 게임AI 기술 발표
엔씨소프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9'서 게임AI 기술 발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18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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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AI(인공지능) 연구개발 기술과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엔씨에 따르면 'GDC 2019'는 오는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다. 지난해에는 2만8000명이 참석하고 750개 이상의 강연과 세션이 열렸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는 GDC 기간 동안 2개의 세션을 맡아 게임 AI 기술을 발표한다. 오는 19일(현지시간)에는 '강화학습을 이용한 프로게이머 수준의 블레이드 & 소울 비무 AI 개발'을 주제로 비무 AI 연구개발 과정을 발표한다. 정지년 엔씨소프트 AI센터 게임 AI Lab 강화학습팀 팀장과 노승은 연구원이 발표자로 나선다.

오는 21일(현지시간)에는 '딥러닝 기반의 역운동학(Inverse Kinematics)을 이용한 AI 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을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는 윤동원 게임 AI팀 연구원이 맡는다.

한편, 엔씨는 김택진 대표 직속 조직으로 AI센터와 NLP센터 산하에 5개 조직을 운영 중이다. ▲AI센터의 게임(Game)AI랩, 스피치(Speech)랩, 비전(Vision)랩 ▲NLP센터의 언어(Language)AI랩, 지식(Knowledge)AI 랩이 총 5개의 기술 영역을 연구하고 있다. 소속된 AI 전문 연구 인력은 약 150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