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미리 점검하세요"…LG전자,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에어컨 미리 점검하세요"…LG전자,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LG전자는 오는 18일부터 'LG 휘센 에어컨 자가점검 및 사전점검'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반드시 확인해야 할 에어컨 자가점검 항목을 서비스 홈페이지, 전국 서비스센터, LG 베스트샵,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휘센 에어컨을 자가점검하는 고객은 ▲20분간 가동해 냉방성능을 점검하고 ▲전원콘센트 연결상태, 리모컨 건전지를 확인한 후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하고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우고 ▲배수호스의 누수를 점검하면 된다.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사용하는 고객도 별도의 점검항목에 맞춰 간편하게 자가점검을 할 수 있다. 점검방법은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자가점검 이후에는 오는 6월 21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엔지니어가 집으로 찾아가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번 자가점검 및 사전점검을 통해 휘센 에어컨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여름 성수기를 보다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사계절 프리미엄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휘센 에어컨을 여름에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