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초호화 신작 無, 그래도 후끈!…왜? 열렙전사·2079게이트식스·트레인시티·진삼국무쌍8M
[게임,오늘]초호화 신작 無, 그래도 후끈!…왜? 열렙전사·2079게이트식스·트레인시티·진삼국무쌍8M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15일]펄어비스, 검은사막 X박스원 버전 순항…부산인디커넥트페이스벌 설명회 개최, 대변신 예고

 [비즈트리뷴] 3월 11일(월)부터 14일(목)까지 엄지족을 설레한 소식들로 가득찼다.

마스터탱커, 사무라이 쇼다운M, 린: 더 라이트브링어 등 신작 모바일게임이 연이어 출시됐다.

웹젠, 조이시티, 넥슨 등 국내에서 내노라하는 게임사들의 상반기 야심작이다.
여기에 12일(화), 넥슨은 상반기 라인업 발표에 나섰다.

뜨거웠던 2019년 게임판의 첫 '슈퍼위크(Super Week)', 대미는 중소게임사들의 기대신작이 장식했다.

3월 초호화 기대신작 범람으로 숨을 죽였던 신작들의 사전예약이 봇물을 이룬 것.

우선 3월 15일(금)슈퍼플래닛은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모바일 횡스크롤 RPG '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 이용자 몰이에 나섰다.

같은 날,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역시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토종게임 뿐 아니라 외산 게임들도 기승을 부렸다.

센츄리게임(century game)와 비비게임은 자사가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맨트라’(샌드박스형 MMORPG)와 ‘게임 오브 마피아’(육성 시뮬레이션) 사전프로모션 소식을 전했다.

3월 슈퍼 위크 마지막, 해외발 훈풍까지 가세하며 열기를 더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Black Desert for Xbox One) 서버를 출시 11일 만에 10개서 22개로 확대했다고 밝힌 것.

원작 '검은사막'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에 이어 콘솔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며 '검은사막'의 가치가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에서 개최되는 인디게임개발자들의 최대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을 앞두고 조직위원회가 설명회를 열었다.

‘BIC Festival 2019’ 게임 접수와 심사방법, 전시 게임 선정과 그 외 지원 내용 등 핵심 사항을 자세히 설명했다.

올해 전시회는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야외가 아닌 실내다.

펄어비스가 후원, 오는 4월 18일 진행하는 커뮤니티 행사인 ‘BIC 오픈 플레이 데이(BIC Open Play Day)’ 세부 내용도 공개했다.

이외에도 선데이토즈플레이와 넥슨은 글로벌 IP에 기반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레인시티'와  ‘진·삼국무쌍8 모바일' 개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oday's Hot]
▶슈퍼플래닛
신규 모바일 횡스크롤 RPG '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고 밝혔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선데이토즈플레이
에피소드게임즈(대표 김보경), 노드브릭(대표 신휘준)과 모바일게임 ‘트레인시티’의 공동 개발 및 해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넥슨
일본 코에이테크모게임즈(KOEI TECMO GAMES)와 라이선스 활용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MMORPG ‘진·삼국무쌍8 모바일(가제)’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Black Desert for Xbox One)이 출시 11일 만에 서버를 10개서 22개로 확대, 콘솔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강남 마루180 지하 이벤트홀에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 설명회를 개최했다.

▶웹젠
3월 11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이시티
3월 13일(수) 출시한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이 14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등극에 이어 15일(금) 구글 플레이 인기 급상승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삼성전자와 협력, 갤럭시S10을 이용하는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에게 찬우를 모델로 제작한 ‘아이코닉(iKONIK)’ 스킨과 댄스 이모트 ‘시나리오(SCENARIO)’를 무료로 제공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크리스의 신화 각성과 신규 영웅 프레이야 등을 추가하는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웹젠
자사의 대표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 신규 클래스 '마검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클럽오디션'에서 출시 2주년을 맞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를4월 4일까지 진행한다.

▶썸에이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서 ‘공성전’ 추가 등 7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에 ‘동료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 및 전투장(바벨탑), 여명 전선, 동료 아레나 등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KRAFTON, 전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개발한 MMORPG ‘테라(TERA)’에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에 ‘퀸크빈 럼블’ 콘텐츠를 추가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모바일 통합 거래소를 오픈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온라인'에 ‘바이커 주간’을 마련해 데드라인, 바이커 작업과 도전 등에서 두 배의 보상을 지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메타디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이하 유니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ID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지난 14일 넷마블 본사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는 3월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개발자콘퍼런스 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9)에서 13종의 신작 타이틀을 포함한 총 30종의 작품을 마이크로소프트 부스에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워게이밍
우크라이나의 개발 스튜디오 프래그 랩(Frag Lab)과 파트너십 계약을 채결, 아마존 웹 서비스 AWS(Amazon Web Service), 아마존 게임리프트(Amazon GameLift), 아바존 럼버야드(Amazon Lumberyard) 게임엔진에 기반한 슈팅 게임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피크
3월 14일, 자사가 운영하는 앱플레이어 베트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실적발표]
▶한빛소프트
2018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기준 매출 398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늘었다. 영업이익은 5억7000만원으로 흑자로 전환했다. 당기순손실은 88억5600만원으로 적자전환했다.

[What's New]
▶LT게임즈
자사가 개발한 던전 어드벤처 모바일게임 ‘던전 서바이버 2: 다크 타이드’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했다.

[사전예약]
▶센츄리게임(century game)
중국 샨다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샌드박스형 오픈월드 모바일 MMORPG ‘맨트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비비게임
마피아 육성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오브 마피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