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장 재선임…"지역민 사랑받는 은행될 것"
송종욱 광주은행장 재선임…"지역민 사랑받는 은행될 것"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3.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지역민과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은행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주은행은 15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송 행장을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9월 제13대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된 송 행장은 고객중심 현장 경영을 통해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광주은행의 위상을 확고히 다진 공로를 인정받아 다시 한 번 광주은행을 이끌게 됐다.

이날 송 행장은 ▲혁신과 도전 ▲100년 광주은행 뉴 뱅크(New Bank) 문화 정착 ▲지역 상생·동행 등을 경영과제로 설정했다.

송 행장은 현장영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향후 국내외 경기 상황에 부정적인 전망이 많지만 조직 재정비 및 인적 쇄신을 통해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하고, 강하고 튼튼한 은행을 만들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본분을 다 하고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중소기업과 중서민을 위한 금융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송 행장은 광주은행의 당기순이익을 전년 대비 14.4% 증가한 1535억원으로 끌어올렸다. 

올해에는 고객중심 경영과 현장중심 경영을 강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 초 광주지역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목포, 여수 지역을 방문해 직접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과의 금융지원 협약을 통해 특별출연금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광주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광주·전남지역 점유율을 3년 내 4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자체 공공금고 신규 및 재계약을 통한 지역 내 관수시장 마케팅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빛가람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에 대한 신규 거래처 발굴 및 거래 강화와 고객별 맞춤상품, 지역별 특화 공익상품 등을 판매해 지역밀착 관계금융 강화를 추진한다.

송 행장은 인터넷은행의 등장으로 경쟁이 치열해진 금융권에서 발 빠른 핀테크 혁신을 이끌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모든 은행 업무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VIP 고객에 대한 맞춤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할 계획이다.

송 행장은 1962년생으로 순천고와 전남대, 전남대 대학원을 졸업한 뒤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홍보실장, 금호동지점장, 서울지점장을 거쳐 수도권 영업부행장, 영업총괄 부행장을 역임했다.

탁월한 영업성과와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2017년 9월 제13대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됐으며, 이달 재선임돼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