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
  • 전지현
  • 승인 2019.03.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방문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스케일링 등 재능기부 활동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잇몸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과검진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한 '사랑의 스케일링'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진=동국제약.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한 '사랑의 스케일링'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진=동국제약.

이날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성분도보호작업장, 참벗보호작업장 근무자 60여명에게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성분도복지관은 해당 작업장과 연계해 일반업체의 취업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들에게 직업 훈련과 고용기회를 제공하여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인솔 및 정리 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3월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하고, 국민들에게 잇몸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면서 그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잇몸의 날’인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09년 첫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를 맞는다.

그동안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잇몸의 날’을 통해 올바른 칫솔질을 알리는 동영상 제작, 잇몸 상태를 스스로 체크할 있는 측정지표 잇몸건강지수(PQ)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관계를 국민들에게 알리면서, 소홀해지기 쉬운 잇몸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