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바이럴 영상 조회수 300만 눈앞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바이럴 영상 조회수 300만 눈앞
  • 김도은 기자
  • 승인 2019.03.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도전 의미를 찾는 내용으로 시청자 공감 얻어

[비즈트리뷴=김도은 기자]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는 포카리스웨트 바이럴 영상 ‘오늘의 도전, 내일의 당신’이 유튜브 조회수 267만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2월 ‘2019 포카리챌린지(POCARI CHALLENGE)’ 캠페인 일환으로 취업준비생을 통해 도전의 의미를 새롭게 찾아가는 드라마 형식 ‘오늘의 도전, 내일의 당신’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이번 영상은 약 5분 분량으로 ‘멈추지 않는 일상의 도전(I,ON)을 응원한다’는 포카리챌린지 메시지를 전달했다. 회사 측은 취업준비생 자기소개서 작성을 소재로 제작한 점이 시청자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 분석했다.

김아련 디지털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공감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고객과 포카리스웨트를 연결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영상으로 감동과 재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카리챌린지 캠페인은 ‘10대들의 꿈과 도전’, ‘스포츠를 통한 도전’, ‘환경을 생각하는 포카리스웨트의 도전’ 등 총 3가지 테마로 올 한해 동안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