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슈퍼위크, 유난히 빛났다 '왜'?…기대신작 범람+흥행대작 꿈틀!
3월 슈퍼위크, 유난히 빛났다 '왜'?…기대신작 범람+흥행대작 꿈틀!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5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4일, 블소R·검은사막M·리니지2R 등 흥행대작 '업데이트&화이트데이 이벤트'

[비즈트리뷴] MMORPG, 액션 및 수집형RPG 등 하드코어 최고 성수기는 겨울 시즌이다.
지난 겨울,  예년과 달리 신작이 많지 않았다. 흥행면에서도 두각을 보인 작품이 적었다.

2018년 12월, 넷마블의 야심작이자 황금기대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2019년 1월과 2월에는 각각 넥슨의 '스피릿위시' 하운드13의 '헌드레드 소울' 정도가 각광받았다.

숨고르기를 했던 신작 하드코어 모바일 게임, 3월 몰아쳤다.

3월 11일(월)  정통 MMORPG와 액션을 강조한 MMORPG '마스터 탱커'(웹젠)을 시작으로 3월 13일(수) '사무라이 쇼다운M'(조이시티)이 출격했다.

14일(목)에는 넥슨이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를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 동시 론칭했다.

잇단 하드코어의 등장, 흥행대작 IP(지식재산권)게임들이 반격에 나섰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가  한국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등이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

신작으로 이탈을 막고 엄지족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기대신작 출몰 이전인 3월 6일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세 번재 에피소드 '이클립스'를 단행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가 출격한 3월 14일(목), 절정을 이뤘다.

넷마블과 펄어비스가 자사의 간판이자 구글 플레이 매출 최상위권에 있는 작품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를 진행한 것.

3월 14일(목) 넷마블은  지난해 12월 출시, 국내 매출 넘버2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콘텐츠 ‘보스러시’를 추가했다. 출시 100일 기념 특별 이벤트도 시작했다.

‘보스러시’는 시작과 동시에 2마리의 보스가 등장하고 일정 시간 후 1마리가 더 등장하는 콘텐츠다. 기존 월드보스보다 한층 더 강한 공략성과 협동성을 필요로 한다.

1막에서 4막까지 정해진 시간에 입장이 가능하며 획득한 기여도에 따라 무기, 장비 상자, 홍문의 성장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관련 이벤트에도 나섰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수호수, 강화석, 영웅 장신구 상자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15일부터 17일까지 접속 시에는 영웅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영웅의 파편 아이템을 추가 증정한다.

이외에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 100일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넷마블은 모바일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에서도 새로운 콘텐츠 추가 및 화이트데이 기념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화이트 데이를 기념해 오는 3월 15일부터 27일까지 ‘화이트 데이: 헨젤과 그레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또한 사랑스러운 코스튬과 쿠키 모습의 진저브레드로 변신하는 귀여운 탑승(변신)펫을 업데이트했다. 여기에 각 서버를 대표하는 혈맹들이 치열한 전투를 펼치는 ‘아덴 성혈전’에 관전 모드를 추가했다.

같은 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발렌시아'를 업데이트하고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발렌시아 지역은 바실리스크 지역 2곳, 고르고 지역 2곳, 노병의 협곡이 추가됐다. 엄지족은 새로운 의뢰와 임무 및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바실리스크 지역에서는 강력한 신규 몬스터 바실리스크가 등장한다. 기존에는 없었던 심연등급 장신구와 투구를 획득할 수 있다.

전투력 등급도 개편됐다. 개인 전투력 구간 등급이 조정, 전투력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샤카투 상점도 고대 금주화로 이용할 수 있는 장비 습득 소요 시간이 감소됐다.

화이트데이 맞아 ‘Sweet&Bingo’로 명명된 이벤트를 시작, 27일까지 진행한다.

‘달콤한 사탕’을 이용해 빙고 칸을 열면 용맹의 증표, 고대 금주화, 돌파 복구권을 포함한 랜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를 완성하면 무기의상 상자, 방어구 의상 상자, 카프라스의 흔적도 받는다.

 이외에도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출시 1주년을 맞아 역대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주년 기념 한정 의상인 ‘1st 기념 케이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대륙을 여행할 수 있는 카프라사의 워프 서비스와 창고를 무료 이용과 첫 충전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3월 14일부터 16일,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각 사흘간 오후 8시 30분부터 15분 간격으로 미로숲에서 인기 MINI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이 밖에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역대급 아이템으로 구성된 ‘우리 1주년’ 쿠폰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