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웹젠-넥슨-조이시티, 다시 '넥슨'!…'린: 더 라이트브링어' 출시, 황금위크 두 번째 외출
[게임,오늘]웹젠-넥슨-조이시티, 다시 '넥슨'!…'린: 더 라이트브링어' 출시, 황금위크 두 번째 외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14일]블소R·검은사막M·리니지2R 업데이트

[비즈트리뷴] 마스터탱커(웹젠) · 사무라이 쇼다운M(조이시티), 3월 게임계 슈퍼 위크(Super Week)를 수놓고 있는 기대신작들이다.

3월 14일 또 한편 기대신작이 출격했다. 목요일의 제왕, 넥슨이 나섰다.
신작 모바일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를 출시, 지난 3월 12일(화) '넥슨 스페셜 데이'에 이어 3월 슈퍼 위크에 두 번째 주인공을 꿰찼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서비스는 한국은 물론 미국, 유럽, 홍콩, 대만 등 글로벌(일본, 중국 제외) 동시에 이뤄졌다.
 
이 작품은 국내 최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정준호 대표가 직접 참여한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다채로운 배경을 가진 영웅을 모으고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다.

주인공 ‘진’과 동료 영웅들의 거대한 여정을 담은 스토리, 각양각색의 외형을 갖춘 120여 종의 캐릭터,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PVP와 레이드 시스템, 유저 간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기대신작의 대향연에 외산 게임 관련 소식도 줄을 이었다.

스마일메카(대표 엄태진)가 오픈 필드 모바일 MMORPG '킹스로드'를 국내 구글플레이와 애플앱토어에 론칭했다.

4월을 겨냥한 외산 모바일게임들의 예열도 이뤄졌다.

게임펍과 가이아모바일코리아는 각각 4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타워 디펜스 게임 ‘삼국지킹덤디펜스’과 슈팅 RPG '드림이터 (Dream Eater)' 사전예약에 나선 것.

이날 조이시티는 전일(3월 13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이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월) 정식 서비스에 나선 웹젠의 신작 '마스터 탱커'를 추월한 것.

슈퍼 위크 포문을 연 모바일 MMRPG '마스터탱커'는 정식 서비스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에 등극,  기대 신작의 위엄을 과시했다.

한편 이날 넷마블과 펄어비스는 자사의 간판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리니지2레볼루션'과 검은사막 모바일 등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영원한 사랑'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를 오후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콘텐츠 ‘보스러시’를 추가하고 출시 100일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3월 27일까지 진행하고, 신규 코스튬 및 탑승(변신) 펫을 선보였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지역 발렌시아를 업데이트하고 전투력 등급 세분화, 샤카투 상점을 개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2종과 신규 토벌 보스 ‘아지마나크’를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국내 정식 서비스 1주년(3월 14일)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조이시티
신작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이 출시와 함께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게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넥슨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신규 지역(온칼로) 등을 업데이트했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모바일RPG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에 3월 한달 간 콘텐츠를 대거 보완하고, 일본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대만 개발사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신규 콘텐츠(모험 제 11장)을 공개하고, ‘외전’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창유닷컴코리아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에 신규 게임모드 '지역대작전' 추가 등을 골자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브랜드 뉴(Brand New))를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전일(3월 13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4종(프렌즈레이싱, 프렌즈타워, 프렌즈팝콘, 앙상블 스타즈)에서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전일(3월 13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새학기 맞이 신규 섬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이만수, 정민철 선수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에 ‘스페셜 매치’ 업데이트를 통해 ‘노룰(No Rules)모드’를 선보였다.

▶네오플(대표 노정환)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신규 캐릭터 ‘티모시’를 업데이트 했다.

▶웹젠
4월 4일 점검 전까지 ‘뮤 온라인’에서 ‘경험치 이벤트’와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시그니처 럭키박스’ 등 ‘봄의 향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뉴(NEW) 기사단 전투를 업데이트하고 길드 콘텐츠를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
공식 게임 TV채널 ‘카카오게임TV’에서 오는 19일 첫 방송 예정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프로그램 ‘큰 손’을 기념,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의 광전사 캐릭터를 전면 개편하고 관련 이벤트를 4월 4일까지 펼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밀리터리 MMO 게임 ‘워썬더’가 탱크, 비행기 등에 레이더 시스템을 추가했다.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마을 ‘홍련궁’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슈퍼플레이
3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신촌 현대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 배틀그라운드 공식 굿즈, e-sports 프로게임팀 유니폼 및 굿즈, 유명 크리에이터 보겸의 BK 상품 등을 판매한다.

▶현대IT&E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VR스테이션 전용 상품(이용권) 및 할인 혜택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위드
스팀(Steam)내에서 사용 가능한 전용 스팀 월렛 키(Steam Wallet key) 국내 공식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오픈했다.

▶카카오
카카오톡의 #탭 내에 #공연을 신설, 뮤지컬/콘서트/연극/전시 등의 공연 관련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예매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What's New]
▶스마일메카(대표 엄태진)
오픈 필드 모바일 MMORPG '킹스로드'를 출시했다.

[사전예약]
▶게임펍
4월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타워 디펜스 게임 ‘삼국지킹덤디펜스’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
신작 모바일 슈팅 RPG '드림이터 (Dream Eater)'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