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범람, 넥슨 독주 뺨쳤다!…사무라이쇼다운M·프렌즈타운·삼국지인사이드·프린세스 커넥트
[게임,오늘]신작 범람, 넥슨 독주 뺨쳤다!…사무라이쇼다운M·프렌즈타운·삼국지인사이드·프린세스 커넥트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13일]한빛소프트, 연내 '오디션 with 퍼즐'(가칭) 출시 예고

[비즈트리뷴]게임계 슈퍼 위크 셋째 날, 전일 넥슨의 단독 질주 못지 않게 화려했다.

조이시티가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사무라이 쇼다운M'을 출시했다. 일본 액션 게임의 명가인 SNK가 직접 개발한 액션 모바일 MMORPG다.

액션 명작 '사무라이 쇼다운'에 기반해 올드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신작이 전부가 아니다.
3월 또 다른 '황금 위크'의 주연을 예고한 카카오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기대작 소식을 전했다.

우선 꾸미기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 타운' 사전예약 이벤트 참여가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프렌즈 캐릭터에 퍼즐을 가미한 신작이다. 출시는 3월로 예정되어 있다.

애니메이션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예약자도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섀도우버스’ ‘그랑블루 판타지’ 등으로 유명한 사이게임즈의 기무라 유이토 PD와 초호화 제작진이 제작했다.

개성 넘치는 50명 이상의 미소녀 캐릭터들과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연출, 빠져드는 시나리오 및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주요 콘텐츠다.

이날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간판 게임 '오디션'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오디션 with 퍼즐(가칭)'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빛소프트의 자회사 아이오넷에서 개발 중인 이 작품은 전통적인 3매치 방식에 '오디션' 특유의 리듬 액션과 소셜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퍼즐 게임이다.

'클럽오디션'에 이어 '오디션'에 기반한 두 번째 모바일게임이다.

이외에도  와이제이엠게임즈도 3월 출시 예정인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삼국지인사이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예선전 점검을 위해 토너먼트 방식의 게임대회 '말썽꾼 듀오컵'을 오는 3월 16일과 17일(미국 시간 기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포트나이트 8.1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Today's Hot]
▶조이시티
일본 액션게임 명가 SNK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즈(대표 남궁 훈)가 개발중인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기대작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What's New]
▶GPM(대표 박성준)
VR 테마파크 ‘몬스터VR’에서 신규 VR 게임 2종(스노우 포트리스, 이상하고 기묘한 박물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자회사 아이오넷이 '오디션 with 퍼즐'(가칭)을 개발 중이며 연내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est]
▶와이제이엠게임즈
3월 출시를 앞둔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의 비공개 테스트(3월 6일~12일)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게임 5종(타이니팜, 낚시의 신, 골프스타, 컴투스프로야구2018, 아이모)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MMORPG ‘카이저(KAISER)’에 신규 통합서버 3개를 추가하고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터메이트(대표 박세철)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MMORPG ‘다크에덴M’ 신규 캐릭터 추가(3월 27일)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라인콩코리아
공동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여명’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펀컴퍼니
전략 SLG ‘삼국지M’ 출시 1주년을 맞이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리버스M'을 태국에 론칭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엠게임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6인조 보이 그룹 '세븐어클락(Seven O’clock)'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3월 27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장군 정복 아바타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위메이드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유니크 장비 ‘티르의 갑옷’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에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1단계 개편 및 보상 상향 조정과 신규 모험가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 순차 오픈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3월 신규 콘텐츠 ‘바람이 머무는 곳’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흑랑’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시작, 3월 27일까지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새로운 모드(스포일즈 오브 워)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게임아카데미’ 4기 참가 청소년을 4월 12일(금)까지 모집한다.

▶나이언틱
자사가 주관하는 AR 게임 개발자 콘테스트 ‘Beyond Reality’ 지원 기준을 완화하고 모집기간을 3월 31일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에픽게임즈 코리아
생존 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에 8.10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토너먼트(말썽꾼 듀오 컵)를 3월 16일과 17일 진행한다.

[Comming Soon]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
크로라이크 장르의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미스트오버(MISTOVER)’를 공개했다.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