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그냥 우월했다…슈퍼 위크, 둘째 날 '독식'
[게임,오늘]넥슨, 그냥 우월했다…슈퍼 위크, 둘째 날 '독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라인업 발표, 트라하 포함 10종 줄대기
[한줄뉴스-3월 12일]클래게임즈, 전략시뮬레이션 '문명전쟁' 글로벌 서비스 시작

슈퍼 위크(Super Week) 둘째 날, 넥슨을 위한 넥슨에 의한 날이었다.

전일 웹젠이 신작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 출시하며 슈퍼위크(Super Week)의 포문을 열었다.

3월 12일(화) 넥슨은 '넥슨 스페셜 데이(NEXON SPECIAL DAY)’ 행사를 개최했다. 상반기 국내와 해외에 출시 예정인 라인업을 공개했다.

1월 스피릿위시를 시작으로 총 14종의 모바일게임을 국내외 론칭한다.
이미 출시된 4종을 제외하고도 무려 10종을 더 출시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이 한창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출시일(3월 21일)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신작 모바일게임도 깠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와 '마기아:카르마 사가'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일본의 유명 IP 고질라를 기반으로 한 방치형 기지 매니지먼트 모바일게임이다.  개발사는 넥슨 산하 개발스튜디오 '스튜디오42'다.

'마기아:카르마 사가'는 슈퍼 애시드가 개발 중인 액션RPG다.
이외 일본의 유력게임사 스퀘어애닉스와 포케라보가 공동 개발한 '시노앨리스'도 소개했다.

넥슨의 더없이 화려한 외출에도 굴하지 않은 게임사가 있다.

국내 중소게임사 클래게임즈다. 3월 12일 클래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문명전쟁' 글로벌 서비스에 나섰다.

지난해 11월 국내에 출시 로드 모바일, 킹 오브 아발론, 파피널판타지15, 총기시대 등과 외산 대형 시뮬레이션게임에 도전장을 내민 바 있다.

한편 WCG (대표 이정준)는 2019 Xi’an 본행사를 앞두고 종목(도타2, 왕자영요, 워크래프트III: 프로즌 쓰론, 크로스파이어, 클래시 로얄, 하스스톤)과 대회 일정(7월 18일~21일)을 공개했다. 참가 선수 접수도 시작했다.

이외 게임빌과 넷마블은 자사의 인기 게임(탈리온,  드래곤블레이즈, 피싱마스터)와 레이븐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넥슨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NEXON SPECIAL DAY)’를 열고 올해 상반기에 선보일 모바일게임을 공개했다.

 

▶넥슨
일본 토호주식회사(TOHO CO.)와 ‘고질라(GODZILLA)’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What's New]
▶클래게임즈
자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전쟁’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서 화이트데이 기념 '사탕조각 수집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바토리'를 업데이트하고 출시 5주년 업데이트 관련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컴투스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에서 KBO 구단들의 스프링캠프 답사기를 다룬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3종 모바일게임(탈리온, 드래곤블레이즈, 피싱마스터)에서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스타게임즈(대표 정저펑)
모바일 RPG ‘데일리 판타지’를 3월 15일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miHoYo(미호요)
‘붕괴3rd’에서 봄맞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소프톤엔터테인먼트
MMORPG '다크에덴'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A Better World for the Next Generation)'를 비전으로 한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새학기를 맞아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새 학기 맞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브릴라이트
핀테크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라이닉스(LINIX)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과 11일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수상작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소년과 성인 대상 콘텐츠 창작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시즌 1’ 모집을 오는 3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기업 전용 비즈사이트 ‘스마트비즈’에서 2019년 화이트데이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플레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함께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한 혁신 성장과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e스포츠]
▶WCG (대표 이정준)
2019 Xi’an 본행사를 앞두고 종목(도타2, 왕자영요, 워크래프트III: 프로즌 쓰론, 크로스파이어, 클래시 로얄, 하스스톤)과 대회 일정(7월 18일~21일)을 공개하고 선수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Chase Online Company
모바일 MMORPG ‘레이더스(RAIDERS)’ TV CF영상을 공개했다.

▶X.D. 네트워크
스팀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육성 게임 ‘몬스터 사파리(Monster Safari)’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