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황금위크, 격한 출발! 왜?…예고된 기대 신작+'해외發 훈풍' 가세
[게임,오늘]황금위크, 격한 출발! 왜?…예고된 기대 신작+'해외發 훈풍' 가세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11일]웹젠 '마스터탱커' 출시…검은사막M · 스카이랜더스 해외 순항

[비즈트리뷴] 마스터탱커(웹젠), 사무라이쇼다운M(조이시티), 린: 더 라이트브링어(넥슨) 등 기대신작이 쏠리면서 3월 둘째루 월요일, 황금위크를 예고했다.

3월 11일(월) 슈퍼위크의 포문이 열렸다. 더 뜨거웠다. 기대신작과 함께 해외진출에 나선 모바일게임들의 훈풍때문이다.

웹젠이 3월 11일 오전 10시 야심작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후 3시부터는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마스터탱커, 중국 유력 게임사 로코조이가 개발한 하드코어 모바일게임이다. 2018년 현지에 출시, 매출 1위를 찍으며 흥행이 검증됐다.

한국에서 적지 않은 중국 게임들이 성공한 예로 볼 때 안정적 서비스가 이어질 경우 큰 흥행까지 기대케 하고 있다.

이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일본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톱5에 입성했다고 밝혔다.

3월 9일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위를 찍었다. 현재(3월 11일 오전 9시 기준)는 5위다. 인기 순위는 1위다.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는 4위다. 인기 순위는 2위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출시는 지난 2월 26일다.

모바일게임 맏형 컴투스는 지난 2월 28일 출시한 북미/유럽에 출시한 모바일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컴투스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전 세계 45개국 구글 플레이 RPG 부분 인기 1위에 올랐다고 전한 바 있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인기 콘솔 게임 '스카이랜더스'에 기반해 모바일RPG다.

한편 조이시티는 3월 14일(수) 출시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 깜짝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글로벌 IP '디즈니'와 자사의 퍼즐 개발력을 녹여낸 신작 캐주얼 모바일게임 '디즈티팝' 코스튬 시스템을 공개했다.

'디즈니팝'은 3매 퍼즐이다. 선데이토는 출시를 위해 지난 2월 27일 이용자 몰이에 나섰다.

[Today's Hot]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
▶컴투스
지난 2월 28일 유럽, 북미 등 서구권 시장에 출시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누적 다운로드가 출시 열흘만인 3월 9일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이 일본 양대 마켓 매출 TOP 5를 달성하며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
▶조이시티
3월 13일(수)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 깜짝 테스트(3월7일~9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선데이토즈
출시를 앞둔 신작 캐주얼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의 코스튬 시스템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3월 9일(토) 턴제 RPG ‘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을 기념한 유저 간담회를 대만 현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프로야구 2019 시즌 개막을 기념해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결판 ‘이사만루2019’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플레로게임즈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효식)이 글로벌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 신규 콘텐츠 ‘서커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게임펍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서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네오플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서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을 3월 8일(금) 넥슨아레나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넥슨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한 MMORPG ‘천애명월도’ 신규 서버 ‘천하’를 오픈한다.

▶워게이밍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인기 모드인 전선 대격돌 에피소드 2를 도입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3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PlayStation® FESTA’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시연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3월 8일(금) 엔씨 판교R&D센터에서 데이터 컨퍼런스 ‘D-DAY’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