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둘째주, 韓게임판 '슈퍼위크(Week)'…시작은 '웹젠'
3월 둘째주, 韓게임판 '슈퍼위크(Week)'…시작은 '웹젠'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마스터탱커 출격, 13일과 14일 '사무라이쇼다운m' '린: 더 라이트브링어' 출격
3월 12일 넥슨, NEXON SPECIAL DAY 미디어 개최 …상반기 라인업 발표


 [비즈트리뷴]3월 연휴가 끝나기가 무섭게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들이 쏟아졌다.

넥슨, 웹젠, 조이시티, 넷마블 등이 주요 게임사들이 자사가 준비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및 출시일 등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3월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마스터탱커(3월 11일), 사무라이쇼다운M(3월 13일), 린: 더 라이트브링어(3월 14일) 등도 포함됐다.

이들의 출시는 3월 둘째 주에 쏠렸다. '슈퍼위크'를 예고했다.

신작 뿐 아니다. 넥슨 3월 12일(화) '상반기 주요 라인업을 발표하는 NEXON SPECIAL DAY 미디어'를 개최한다.

2019년 들어 가장 핫(Hot)한 위크(week)로 손색이 없다.

웹젠이 3월 11일 슈퍼위크 포문을 열었다.

조이시티의 기대신작 '사무라이 쇼다운M'과 막판까지 출시일을 두고 팽팽한 신경전을 펼쳤던 '마스터 탱커'를 출시한 것.

웹젠 3월 11일 오후 3시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의 정식서비스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시작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이날 오전 11시부터 ‘마스터탱커'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에 돌입했다.

'마스터탱커'는 PC게임에서 대규모로 즐겼던 '레이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한 모바일 MMORPG다.

'레이드'에서는 동료들과 함께 캐릭터 직업 특성에 따라 역할을 분담해 다양한 던전과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8개 직업의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2가지 버전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구현했다.

엄지족은 취향따라 캐릭터 외형을 골라 게임에 접속할 수 있고, 언제든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스터탱커'는 길드 단위로 게임을 즐기며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길드 공성전', '길드 퀘스트' 등의 길드 콘텐츠와 '미니게임', '낚시'와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담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웹젠은 ‘마스터탱커’의 게임홈페이지 내에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직접 게임공략 게시판을 운영한다. 회원들과의 접점도 늘리기 위함이다.

비공개테스트(CBT) 전부터 운영되어 온 해당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활발하게 게임에 관한 공략과 체험기가 올라와 게임회원들의 정보 공유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웹젠이 운영하는 유일한 공식 커뮤니티인 '마스터탱커' 커뮤니티에서는 출시 후 업데이트 등의 주요 게임정보들도 가장 먼저 공개되며, 게임을 쉽게 즐기기 위한 게임공략 정보도 지속적해서 게재된다.

'마스터탱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4월 7일까지 총 4주에 걸쳐 가장 빠르게 '정예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PvP 콘텐츠인 '아레나'에서 승리해 3위안에 진입한 회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구글 기프트카드'를 차등 지급한다.

이외에도 오는 3월 30일에 열리는 '드래곤 캐슬'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원과 '신전 유적지'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를 사냥한 회원들에게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선물하는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커뮤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