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샷’서비스 확대 개편…영업소 방문 없이 모바일로 한번에
KB국민은행, ‘KB스타샷’서비스 확대 개편…영업소 방문 없이 모바일로 한번에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3.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스마트폰 촬영으로 쉽게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KB스타샷’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KB스타샷은 모바일 뱅킹앱인 KB스타뱅킹에서 카메라 촬영만으로 공과금 납부가 가능한 서비스로, 공과금 용지를 들고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납부하는 불편을 줄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통장, OTP, 증명서 등의 중요증서를 모바일로 신청하고 우체국의 본인지정 등기우편을 이용해 받을 수 있다. 신청부터 교부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돼 영업점에 방문할 여유가 없는 고객들에 대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또 기존에 영업점 창구에서 주로 처리했던 각종 변경, 신고, 재발급 거래를 통합하고 대화형UI를 제공해 대화하듯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FAX로 제출했던 각종 서류도 카메라 촬영으로 영업점 직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스타샷 서비스의 확대 개편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늘어나 금융서비스의 접근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