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 출시
NBP,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 출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오픈 소스인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환경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손쉽게 운영하고,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Kubernetes) 서비스' 를 포함한 총 5​개의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현재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비스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와 스케일링 및 관리해주는 오픈 소스 시스템이다.
 
편리한 사용성이 특징인 웹 콘솔 상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확장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처음부터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설정하는 대신, 복잡하고 반복적인 설정 작업을 최소화하여 클러스터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쿠버네티스 표준 애플리케이션과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표준 쿠버네티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상영 NBP 서비스 리더는 "개발 소스를 관리 및 빌드하고, 배포하는 개발자 도구 서비스들과의 연동도 곧 가능할 예정"이라며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올라와 있는 쿠버네티스를 통해 더욱 빠른 확장과 편리한 운영 관리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