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SXSW서 혁신 제품 대거 공개
LG전자, SXSW서 혁신 제품 대거 공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LG전자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에 참가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LG전자는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에서 다양한 컨셉 제품들을 비롯해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 등을 전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처음 선보인 컨셉 제품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하는 로봇 5종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프로젝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 날씨,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벽시계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등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단독 전시장에 글로벌 미디어와 테크 블로거 100여명을 초정해 토크 세션을 가지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 이철배 뉴비즈니스센터장, 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 김동수 LG테크놀로지벤처스 대표 등이 참석해 고객을 위한 혁신, 외부 업체와 협업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대해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토크 세션에 이어 LG 홈브루 시연회를 진행해 참석자들이 LG 홈브루가 만든 최고급 수제맥주 5종을 마셔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LG전자는 SXSW에 참가한 유망 스타트업과 교류하며 새로운 투자기회와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철배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전무는 "고객의 더 나은 삶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